영업이익 93억 원 '흑자전환'
상반기 누적 매출 2507억 원

경기도 성남시 교촌그룹 판교 신사옥./사진=교촌에프앤비 
경기도 성남시 교촌그룹 판교 신사옥./사진=교촌에프앤비 

| 스마트에프엔 = 김선주 기자 |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가 지난 2분기 매출(연결기준)이 전년 동기 대비 10.7% 신장한 1261억 원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13일 공시했다.

가정의 달 성수기와 프로야구 프로모션 등 스포츠마케팅 효과에 힘입어 소비자 수요 회복세가 뚜렷해져 치킨 판매량이 증가한 것이 매출 상승의 주요 배경으로 분석됐다.

영업이익은 93억 원을 기록해 전년 동기 대비 흑자전환했다. 당시 가맹지역본부 직영 전환에 따른 일시적 비용이 투입됨에 따라 99억 원의 영업적자를 기록해 전년 동기와 비교하면 192억 원 증가한 셈이다.

지난 5월부터 가맹점주들의 매장운영 지원을 위한 상생활동으로 연말까지 전용유 출고가를 9.7% 한시 인하함에 따라 전용유 할인 비용이 영업손익에 반영됐음에도 큰 폭으로 이익이 증가한 것이 눈에 띈다.

상반기 누적 매출은 2507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0.4% 상승했고, 영업이익 역시 200억 원으로 866.7% 신장했다.

회사 측은 올 하반기에도 정부의 소비진작 정책인 ‘민생회복 소비쿠폰’의 영향으로 외식 경기가 회복세를 보이고 있고, 복날 등 치킨 성수기의 영향으로 판매량이 증가할 것으로 보고 있다.

아울러 허니갈릭, 마라레드, 후라이드, 양념치킨 등 올해 새롭게 선보인 신메뉴들이 안정적으로 시장에 안착하는 등 긍정적인 고객 반응을 보이고 있다는 점도 하반기 실적에 긍정적으로 작용할 것으로 관측된다.

교촌에프앤비 관계자는 “올 상반기 여러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신메뉴 출시, 메뉴명 개편, 스포츠 마케팅 등 여러 경영활동을 통해 고객들을 끌어당기며 매출 증가를 이끌어냈다”며 “하반기에도 국내 프랜차이즈사업 뿐 아니라 해외 및 신사업에서도 지속적인 확장을 통해 매출 성장을 달성할 수 있도록 노력한다는 방침”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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