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딩, 동반성장 등 진두지휘

| 스마트에프엔 = 김선주 기자 | 배달의민족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이 윤석준 전 제일기획 부사장을 브랜드·커뮤니케이션 전략 총괄사장으로 영입했다고 18일 밝혔다. ‘배민 2.0’ 혁신 전략에 속도를 내기 위한 조치다.
배민은 윤 사장 영입과 함께 기존 커뮤니케이션과 브랜딩 조직을 통합한 브랜드·커뮤니케이션 전략부문을 신설했다. 윤 사장은 향후 배달의민족 브랜딩, 홍보, 사회공헌, 이해관계자 소통 및 동반성장 전반을 총괄한다.
윤 사장은 삼성그룹 미래전략실과 대통령비서실에서 국가·기업 브랜드 전략과 주요 행사 기획을 담당했고, 제일기획에서는 국내 비즈니스 총괄 부사장을 지낸 브랜드·커뮤니케이션 전문가다.
배민은 올해 초 김범석 대표 취임 후 ‘배민 2.0’을 선언하고 ▲명확한 고객경험 ▲앞서가는 솔루션 ▲확신을 주는 서비스 ▲상생하는 배달 생태계를 4대 원칙으로 제시했다. 윤 사장은 이에 맞춰 브랜드 혁신과 파트너·라이더와의 동반성장, 사회공헌 확대를 주도한다.
윤 사장은 “올해 서비스 시작 15주년을 맞이한 배민은 새로운 변화와 혁신을 빠르게 실행 중”이라며 “고객과 파트너(입점업주)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이 ‘배민 2.0’에 공감하고 지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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