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스마트에프엔 = 김준하 기자 | 하나카드가 버추얼 아이돌 그룹 '플레이브(PLAVE)'와 협업한 '트래블GO 체크PLAVE한정판 디자인'을 출시한다고 23일 밝혔다. 플레이브는 2023년 데뷔한 5인조 아이돌 그룹으로, 유튜브·인스타그램·X·틱톡 등 채널에서 활동 중이다.
트래블로그는 24시간 365일 모바일 환전이 가능한 해외여행 서비스다. 출시 3년 만에 가입자 수 900만명, 누적 환전액 4조5000억원을 넘어섰으며, 해외 체크카드 점유율에서 31개월 연속 1위를 차지했다고 하나카드는 설명했다.
지난해에는 5대 금융그룹 최초로 글로벌 결제 네트워크 브랜드 '비자'와 함께 트래블카드인 '트래블GO 체크카드'를 출시했다. ▲58종 통화 무료환전(환율우대 100%) ▲해외이용수수료 면제 ▲해외 ATM 인출수수료 면제 혜택이 트래블로그처럼 동일하게 제공된다.
또한 트래블GO로 카페·편의점·대중교통·구독 서비스 등 국내 가맹점 결제 시 결제 금액의 최대 5%가 하나머니로 적립된다. 쇼핑 플랫폼 '샵백'에서 해외 직구 시에는 기본 캐시백에 더해, 매월 5개 직구 가맹점에 한해 1% 추가 캐시백이 제공되고 신규 가입 시 1만원 캐시백이 적립된다.
호주·영국·일본 등 비자의 개방형 교통결제 시스템이 구축된 국가에서는 별도의 현지 교통 패스나 카드를 구매하지 않아도 트래블GO로 현지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다. 비자의 파트너사인 '올포인트'와 제휴로 해외 약 5만5000여개의 ATM 기기 이용수수료 무료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성영수 하나카드 사장은 "K-POP 팬덤과 트래블GO의 이번 만남은 여행 콘텐츠의 확장성과 창의성을 보여주는 좋은 예"라며 "케이팝 데몬 헌터스 등 K-컬처에 대한 관심이 뜨거운 가운데 '트래블GO'는 국내 결제 혜택부터 무료환전, 수수료 없는 해외 결제까지 최상의 손님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