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스마트에프엔 = 한시온 기자 | KB국민은행이 보건복지부, 육아정책연구소와 함께 출산 초기 가정의 실질적 양육교육 지원을 강화하기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10일 여의도 소재 KB국민은행 신관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이스란 보건복지부 제1차관, 황옥경 육아정책연구소장, 이종민 KB국민은행 경영기획그룹 부행장 및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민관협력을 통해 저출생 문제를 극복하고, 전문적인 육아 교육자료를 제공하며 건강한 양육환경을 조성하는 데 목적이 있다.
특히 기존의 텍스트 중심 자료를 보완해 영상 콘텐츠를 QR코드와 연계해 책자에 수록했다. 부모는 언제 어디서나 스마트폰으로 영상을 시청하며 실제 양육 과정에서 겪는 어려움을 해소하고 가정에서 지속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
업무협약에 따라 보건복지부는 사업을 총괄하고, 육아정책연구소는 육아 교육자료 개발, KB국민은행은 재정지원을 담당한다. 제작된 책자는 전문가 감수 과정을 거쳐 내년 1월 전국 산후조리원에 배포될 예정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협약으로 발행할 육아책자가 부모의 양육부담 완화에 기여하고 가정 내에서 지속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양육 길라잡이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 빗썸, KB국민은행과 손잡고 신규 가입 시 최대 7만원 혜택
- KB국민은행, 장애 가정 금융복지 지원···다자간 업무협약 체결
- KB국민은행 '스타뱅킹 해외결제 서비스' 필리핀으로 확대
- KB국민은행, 개인형 IRP 신규∙추가입금 고객 대상 이벤트 진행
- KB국민은행, 캄보디아 심장병 아동 무료 수술 지원
- KB국민은행, '2025 IT’s Your Life 해커톤' 개최···111명 참가
- 국민은행, 신복위와 ‘KB희망금융센터’ 설치···취약계층 신용상담 지원
- KB국민은행, 저소득 출산 가정에 ‘우리아이 첫 선물’ 육아 패키지 기부
- KB국민은행 '창작동화제 시상식' ···'동화는 내 친구' 발행
- KB국민은행 '조이올팍 페스티벌' 수익금 전액 기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