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스마트에프엔 = 한시온 기자 | KB국민은행이 지난 20일 KB창작동화제 시상식을 개최하고 수상작을 모은 창작동화집 '동화는 내 친구'를 발행했다고 22일 밝혔다.
KB창작동화제는 역량있는 신인 동화작가를 발굴하기 위해 KB국민은행이 1992년부터 매년 개최해온 동화 작품 공모전으로, 올해로 34회를 맞았다.
시상식에서는 심사를 거쳐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위원장상 1편을 포함한 총 10편의 수상작이 선정됐으며, 수상자 10명에게 총 3600만원의 창작장려금이 수여됐다.
수상작은 KB창작동화집 ‘동화는 내 친구 제34호’로 제작돼 전국 초등학교, 지역아동센터, 도서관 등에 무료로 배부된다. 또한 시각장애 아동의 독서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점자도서로도 제작해 시각장애인 도서관에 제공할 예정이다.
올해는 KB국민은행 임직원들의 목소리로 만든 오디오북도 처음 제작돼 국립장애인도서관 웹사이트에서 무료로 제공된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KB창작동화제에 응모해주신 모든 분들의 많은 관심과 열정에 다시 한번 감사 드린다”며 “KB창작동화가 미래 사회의 주역인 많은 어린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키우는 소중한 등불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 KB국민은행, 저소득 출산 가정에 ‘우리아이 첫 선물’ 육아 패키지 기부
- 국민은행, 신복위와 ‘KB희망금융센터’ 설치···취약계층 신용상담 지원
- KB국민은행, 보건복지부·육아정책연구소와 양육교육 지원 협약
- 빗썸, KB국민은행과 손잡고 신규 가입 시 최대 7만원 혜택
- KB국민은행, 장애 가정 금융복지 지원···다자간 업무협약 체결
- KB국민은행, 개인형 IRP 신규∙추가입금 고객 대상 이벤트 진행
- KB국민은행, 어르신 치매예방 프로그램 운영
- KB국민은행 '조이올팍 페스티벌' 수익금 전액 기부
- KB국민은행, 인도네시아 심장병 어린이 5명 국내 초청 수술 지원
- KB국민은행, '나만의 적금' 출시···직접 우대금리 조건 선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