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스마트에프엔 = 한시온 기자 | KB국민은행이 저소득 출산 초기 가정을 위해 ‘우리아이 첫 선물’ 육아용품 패키지를 기부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나눔은 기부문화 확산을 위해 운영된 임직원 걷기 캠페인 ‘건강한 일상, 행복한 희망 나눔!’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캠페인에는 약 6600여 명의 임직원이 참여했으며, 100일 동안 100보당 5원을 적립하는 방식으로 총 2억원의 기부금을 조성했다.
조성된 기부금은 전국의 출산 초기 가정 500가구에 아기 비데, 신생아 전용 세제, 기저귀, 의류 등 성장 단계별 맞춤형 육아용품을 세 차례에 걸쳐 패키지 형태로 제공하는 데 사용된다.
지난 9월 20일에는 서울 여의도 KB국민은행 신관 다목적홀에서 임직원과 가족 30여 명이 참여해 육아용품 포장 및 축하 메시지 카드 작성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완성된 육아용품 패키지는 각 가정에 순차적으로 배송될 예정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지원이 출산 가정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고, 육아 초기의 부담을 조금이나마 덜어드릴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 국민은행, 신복위와 ‘KB희망금융센터’ 설치···취약계층 신용상담 지원
- KB국민은행, 보건복지부·육아정책연구소와 양육교육 지원 협약
- KB국민은행, 장애 가정 금융복지 지원···다자간 업무협약 체결
- KB국민은행 '스타뱅킹 해외결제 서비스' 필리핀으로 확대
- KB국민은행, 개인형 IRP 신규∙추가입금 고객 대상 이벤트 진행
- KB국민은행, 캄보디아 심장병 아동 무료 수술 지원
- KB국민은행, '2025 IT’s Your Life 해커톤' 개최···111명 참가
- KB국민은행 '창작동화제 시상식' ···'동화는 내 친구' 발행
- KB국민은행, 어르신 치매예방 프로그램 운영
- KB국민은행 '조이올팍 페스티벌' 수익금 전액 기부
- KB국민은행, 인도네시아 심장병 어린이 5명 국내 초청 수술 지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