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성, 인포테인먼트 강화·상품성 업그레이드로 고객 선택 폭 확대

스칸디나비아 디자인, 안전 기술 및 편의사양과 함께 인포테인먼트 서비스가 모든 트림에 기본으로 탑재된다.

| 스마트에프엔 = 김종훈 기자 | 볼보자동차코리아(대표 이윤모)가 다크 외관 테마를 추가해 선택의 폭을 넓힌 2026년식 XC40을 공식 출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모델은 최상위 울트라 트림에서 기존 브라이트 이외에 새롭게 다크 외관 테마를 선택할 수 있다. 스칸디나비아 디자인, 안전 기술 및 편의사양과 함께 인포테인먼트 서비스가 모든 트림에 기본으로 탑재된다.

외관 컬러에는 신규 색상인 오로라 실버가 추가됐다. 클라우드 블루, 크리스탈 화이트, 오닉스 블랙, 데님 블루, 베이퍼 그레이, 오로라 실버 등 총 6가지 색상이다. 

9인치 터치스크린 센터 디스플레이와 12.3인치 운전자 디스플레이는 필요한 정보를 직관적으로 표시해 운전 편의성을 높였다.

볼보의 차세대 사용자 경험인 ‘Volvo Car UX’도 적용된다. 9인치 터치스크린 센터 디스플레이와 12.3인치 운전자 디스플레이를 갖추었다. 티맵 오토, 누구 오토, 티맵 스토어 등 서비스가 탑재됐다.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를 통해 OTT(웨이브·티빙·쿠팡플레이·SPOTV) 및 SNS(인스타그램·페이스북·쓰레드), 음악 스트리밍(플로·멜론·유튜브 뮤직), 네이버 웹툰·e북 등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판매 트림은 플러스와 울트라로 구성됐다.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B4, MHEV)엔진을 탑재한 차량으로 출시되며, 최고 출력은 197마력이다. 국내 판매 가격은 ▲B4 AWD 플러스 브라이트 5190만 원 ▲B4 AWD 울트라 브라이트 5490만 원 ▲B4 AWD 울트라 다크 5520만 원으로 책정됐다. 

구매 후에는 5년 또는 10만 km 일반 부품 보증 및 소모품 교환 서비스, 8년·16만 km 고전압 배터리 보증, 15년 무상 무선 업데이트 지원, 디지털 서비스 패키지 5년 이용권 등 다양한 혜택이 기본으로 제공된다.

볼보자동차코리아 이윤모 대표는 “XC40은 글로벌뿐만 아니라 국내 시장에서도 인정받으며 프리미엄 컴팩트 SUV의 기준이 된 베스트셀링 모델”이라며 “2026년식 XC40은 가장 완벽한 형태의 상품성을 갖춘 것과 동시에 다크 테마를 추가함으로써 다양한 고객들의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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