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스마트에프엔 = 김준하 기자 | 케이뱅크가 겨울방학 동안 인턴십 활동을 수행할 채용연계형 인턴을 모집한다고 21일 밝혔다.
모집 직무는 ▲백엔드 개발(Tech) ▲상품·서비스(Biz·Marketing) ▲사용자경험(UX) ▲리스크(Risk) 등 4개 직군이다.
케이뱅크 채용연계형 인턴십은 인터넷전문은행에 사회초년생이 입사할 수 있는 유일한 전형으로, 올해 대학교 및 금융권 채용박람회에 약 1000여명의 예비 지원자가 부스를 방문했다.
인턴십은 2022년부터 시작해 매년 두 자릿수 규모로 운영되고 있으며 올해부터는 상하반기 두 차례로 나눠 확대 진행된다.
이번 모집에는 생성형 AI 활용, 문서 자동화 등 AI 역량이 직군과 무관하게 공통으로 포함됐다.
채용된 인턴은 1월부터 두 달 간 현업팀에 배치돼 실무 경험을 쌓는다. 실무형 프로젝트도 함께 운영된다. 또한 소속 팀 선배직원과 일대일 멘토링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인사팀 주관의 사회생활 기초교육도 이뤄진다.
채용절차는 서류접수-역량검사-면접 세 단계로 이뤄지며, 테크(IT) 분야에는 코딩테스트, UX 분야에는 사전과제가 주어진다.
기졸업자 및 2026년 2월 졸업 예정자, 기졸업자의 경우도 경력 2년 이하인 경우에는 지원 가능하다. 서류전형은 이달 27일까지 케이뱅크 채용 홈페이지에서 접수할 수 있다.
케이뱅크 관계자는 "매번 증가하는 지원자 수와 채용박람회 참여를 통해 케이뱅크와 인턴십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체감하고 있다"며 "높은 업무 역량과 열정을 가진 지원자들의 많은 지원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