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REENX·4DX 개별 인증 이어 단일 법인 통합 승인

TPN 보안 인증./사진=CJ CGV
TPN 보안 인증./사진=CJ CGV

| 스마트에프엔 = 김선주 기자 | CJ 4DPLEX는 글로벌 콘텐츠 보안 인증 체계인 TPN(Trusted Partner Network) 통합 보안 인증을 획득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는 기존 SCREENX와 4DX의 개별 인증에 이어 단일 법인으로 통합 평가 및 승인을 받은 것으로, 회사 전반의 보안 정책이 글로벌 기준에 부합함을 공식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TPN은 할리우드 주요 스튜디오들이 협력사를 선정할 때 가장 신뢰하는 보안 표준으로, 콘텐츠 제작 파트너의 정보보안·시설보안·인력관리 체계를 종합적으로 검증하는 제도다. 개봉 전 영화 및 TV 프로그램의 불법 유출을 방지하기 위해 미국영화협회(MPA)와 콘텐츠 전송 및 보안 협회(CDSA)가 운영하고 있다.

CJ 4DPLEX는 이번 인증을 통해 할리우드 스튜디오와의 협업을 제작 초기 단계부터 추진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기술력에 더해 글로벌 수준의 보안 신뢰도까지 인정받으며, 향후 CG·VFX 등 신사업 진출에도 속도를 낼 전망이다.

방준식 CJ 4DPLEX 대표이사는 “이번 TPN 통합 인증은 기술과 콘텐츠를 넘어 보안 신뢰까지 갖춘 글로벌 파트너로 인정받았다는 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기술·콘텐츠·보안을 융합한 역량을 기반으로 할리우드 스튜디오와의 협업을 확대하고, 신사업 영역을 지속적으로 확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키워드
#CJ 4DPLEX #CGV #CJ CGv
저작권자 © 스마트에프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