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일 업계에 따르면 CU는 지난달 장바구니 물가 안정에 기여하기 위해 880원짜리 초저가 컵라면을 출시했다. 라면 수요가 늘어나면서 CU의 최근 3년간 라면 매출신장률은 전년 대비 2021년 8.6%, 2022년 25.6%, 2023년 23.7%로 매년 상승하고 있다.
특히 CU의 지난해 전체라면 매출에서 컵라면의 매출 비중은 봉지라면(23.3%)의 3배가 넘는 76.7%를 차지하고 있다. 이러한 추이를 기반으로 CU는 880원짜리 컵라면 ‘880 육개장 라면’을 선보이게 됐다.

이날 방문했던 서울에 위치한 한 CU 점장은 “저렴해서 그런지 요즘 판매가 잘 되는 제품이다”라며 “저렴하다고 퀄리티가 떨어지는 것 도 아니다. 몇 개씩 사가는 손님도 있어서 직접 먹어봤는데 맛있었다. 개인적으로도 추천하는 라면이다”라고 전했다.

면발은 타사 제품인 농심의 육개장 사발면과 비슷한 굵기로 얇은 축에 속한다. 조리법은 다른 컵라면과 동일하다. 스프를 넣고 뜨거운 물을 부은 후 3분이 지나면 조리가 완성된다.
시식해본 결과 기억에 남을 정도의 특별한 맛은 아니었으나 저렴한 가격에 익숙한 맛이라 무난하게 먹을 수 있었다. 매운 음식을 못 먹는 사람들도 거부감 없이 맛볼 수 있을 정도로 맵지 않았고 국물에서 구수함이 느껴졌다. 다만 가성비 제품이라 그런지 양이 다소 부족했다. 실제 농심의 육개장 중량 (86g) 과 비교해보니 6g 더 적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고물가 속 880원이라는 가격은 매리트가 있는 것은 분명하다. 자취생이나 캠핑갈 때 혹은 급하게 식사를 때워야 할 경우 880라면을 추천해주고 싶다. 다만 라면 특유의 맵고 자극적인 맛을 원한다면 다른 제품을 구매하길 바란다.
황보민 BGF리테일 가공식품팀 MD는 "장바구니 물가 안정에 기여할 수 있는 다양한 상품 개발로 고객들의 알뜰 소비를 적극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
홍선혜 기자 sunred@smartf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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