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IT직업전문학교 메타버스학과, 게임업계 진출할 인재 양성

이호규 기자 2021-09-10 17:31:45
한국IT직업전문학교 메타버스학과
한국IT직업전문학교 메타버스학과
[스마트에프엔=이호규 기자] 게임업계에 몸담고 있는 다양한 전문가들이 메타버스와 같은 최신 기술 및 게임 산업 전반에 관한 정보 등에 주목하고 있다.

메타버스는 최근 페이스북·엔비디아·마이크로소프트 등 세계 주요 기술 기업이 ‘메타버스 시대’를 선언했을 정도로 급성장하고 있다.

현실의 물리적 공간을 가상으로 옮기고 현실 세계와 가상 세상을 결합하는 메타버스 활용이 늘고 있다. 이는 게임, 인공지능, 가상현실 등과 연계돼 코로나 시대 비대면 활동 증가로 메타버스 시대가 탄생 중이다.

한 게임업계 관계자는 ”4차 산업혁명과 함께 기술 발전 속도가 빨라지고 있다. 메타버스는 먼 미래에 실현될 가능성이 있는 테마다. 이는 게임과 자연스럽게 연계돼 다양한 게임콘텐츠들이 쏟아져 나올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고 전했다.

이러한 상황 속에 한국IT직업전문학교 메타버스학과는 메타버스를 게임과 가상현실에 활용할 수 있는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고3 수험생, 검정고시 합격자 등을 대상으로 2022학년도 신입생을 선발하고 있다.

학교 측에서는 교내 교수학습 지원센터를 개관했으며 비대면 학습의 중요성이 커지고 멀티미디어 콘텐츠의 관심도와 수요가 높아져 이에 적합한 시설과 장비를 구비하고 콘텐츠와 교육의 질적 성장을 돕기 위해 인재들을 육성하고 있다.

학교 관계자는 “학사일정에 프로젝트를 부여해 메타버스학과 학생이 직접 현장에서 일하는 듯한 실습 위주 교육을 진행하고 공모전과 교내 프로젝트 발표회, 프로젝트 수업 등을 통해 메타버스 전문가를 양성하고 있다”고 말했다.

학생들은 각 전공별 집중 교육 및 타 전공과의 융복합 교육을 통해 재학기간 중 실제 게임제작 과정을 그대로 경험하고 실습할 수 있다고 학교 측은 밝혔다.

한국IT직업전문학교 게임계열은 게임아트디자인학과, 게임기획학과, 게임인공지능프로그래밍학과로 전공과정을 운영 중에 있다.



이호규 기자 donnie@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