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양사 큐원 상쾌환, ‘잔망루피’와 콜라보...“MZ세대 취향 저격”

젊고 트렌디한 이미지 강조
이호규 기자 2021-09-10 10:41:34
상쾌환, 잔망루피와 한정판 콜라보
상쾌환, 잔망루피와 한정판 콜라보
[스마트에프엔=이호규 기자] 삼양그룹의 식품, 화학 계열사인 삼양사는 잔망루피 캐릭터를 포장에 적용한 한정판 제품 ‘상쾌환X잔망루피’를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상쾌환X잔망루피는 1회분 파우치 포장 및 카톤(종이 상자포장)에 술자리에서 즐거운 루피, 숙취가 없어 행복한 루피 등 총 16종의 감정을 표현하는 잔망루피를 담아 즐거움과 함께 팬들의 수집욕을 자극한다. 이번 콜라보 제품은 한정 수량만 판매되며 편의점, 네이버 큐원 스마트스토어 등에서 구매 가능하다.

루피는 인기 애니메이션 뽀로로에 등장하는 분홍색 비버 캐릭터다. 기존 캐릭터가 다양하게 변형, 패러디 되며 잔망루피란 이름으로 MZ세대(밀레니얼+Z세대)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이번 숙취해소 제품 상쾌환과 진행된 콜라보는 펀슈머, 가잼비 성향을 지닌 MZ세대의 취향을 저격했다.

상쾌환은 이번 제품 출시를 기념해 상쾌환 공식 SNS에서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13일부터 16일까지는 잔망루피를 창의적으로 칭찬하는 댓글을 남긴 고객에게 상쾌환X잔망루피제품, 그립톡 등을 증정하는 ‘이 구역의 주접킹’ 댓글 이벤트를 진행한다. 15일부터 30일까지는 수집 인증 이벤트가 이어진다. 잔망루피 16종을 모두 모은 인증샷을 올리고 해시태그를 등록하면 에어팟 프로, 그립톡 등 푸짐한 선물을 증정한다.

상쾌환 관계자는 “상쾌환의 젊고 트렌디한 이미지를 강조하기 위해 잔망루피와 함께 콜라보를 진행했다”며 “상쾌환의 주력 고객인 MZ세대에게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는 차별적 마케팅으로 숙취해소 제품 선두주자 입지를 공고히할 것”이라 밝혔다.

상쾌환은 삼양사가 2013년 출시한 숙취해소 제품이다.



이호규 기자 donnie@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