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기, 창립 50주년 기념 ‘제로 웨이브’ ESG 캠페인 전개

ESG실천 위한 5가지 미션 ‘제로(0)’ 만들기 실천
신종모 기자 2023-07-06 15:10:27
[스마트에프엔=신종모 기자] 삼성전기는 창립 50주년을 맞아 생활 속 환경·사회·지배구조(ESG) 실천을 위한 ‘제로 웨이브 (Zero Wave)’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제로 웨이브 캠페인은 창립 50주년의 ‘50’을 상징해 5가지 ESG 실천 분야에서 ‘제로(0)’를 만들자는 취지에서 기획됐다.

삼성전기 임직원이 제로웨이브 캠페인에 동참하고 있다. /사진=삼성전기


삼성전기는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ESG 경영을 실천할 수 있도록 Zero waste(쓰레기 배출 줄이기), Net Zero(탄소 절감하기), Zero bias(차별 줄이기), Zero Water scarcity(물 아껴 쓰기), Zero social distance(사회적 거리 줄이기) 등 총 5가지 분야에서 매월 한 가지씩 미션을 선정해 진행한다.

또한 일상 속에서 자유롭게 실천 후 인증사진을 응모하거나 캠페인을 주변 동료에게 알리면 추첨을 통해 상품도 증정할 계획이다.

지난 6월은 Zero Waste 활동 기간으로 업무 중 출력 용지 줄이기, 개인 텀블러 사용하기, 비닐봉지 대신 에코백 사용하기 등 쓰레기 감소를 위해 다양한 활동을 진행했다. 

7월은 ‘플라스틱 프리 줄라이(Plastic Free July)’ 챌린지 기간으로 삼성전기는 플라스틱 사용을 줄일 수 있는 습관을 만들기 위해 임직원 참여를 독려할 계획이다.

플라스틱 프리 줄라이는 이달 한 달 동안 플라스틱 소비를 줄이거나 완전히 사용하지 않는 생활에 도전하는 캠페인으로 지난 2011년 호주에서 시작돼 최근에는 190여 개국에서 1억명 이상이 참가하는 규모로 확대됐다.

삼성전기는 종이 및 전기, 일회용품 줄이기 등 작은 실천을 통해 임직원 모두가 ESG 확산에 동참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 준비할 계획이다

장덕현 삼성전기 사장은 “삼성전기는 기업의 중요한 가치척도로 자리 잡고 있는 친환경 경영을 위해 기후 변화 대응 등 관련 경영활동 및 전략을 의사결정에 반영하고 있다”며 “삼성전기는 환경적 책임의 실현, 사회 구성원의 행복 추구, 지속가능한 성장을 강화해 글로벌 시장에서 신뢰받는 기업으로 자리 잡겠다”고 말했다.

신종모 기자 jmshin@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대체로 맑고 큰 일교차 '유의'

대체로 맑고 큰 일교차 '유의'

화요일인 14일은 전국이 대체로 맑겠고 낮과 밤의 기온차가 매우 크겠다.당분간 아침 기온은 평년(9~14도)과 비슷하거나 조금 낮겠고, 낮 기온은 평년(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