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과기대-경콘진, 콘텐츠 전문인력 양성 및 조기취업지원 MOU 체결

주서영 기자 2023-09-01 16:18:20
[스마트에프엔=주서영 기자] 경기과학기술대학교(총장 허남용, 이하 경기과기대)와 경기콘텐츠진흥원(원장 탁용석, 이하 경콘진)은 지난 31일 대학 본관 1층 대회의실에서 조기취업형 계약학과에 대한 공동 협력 추진을 위한 상호협력 MOU를 체결했다.

본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경기도 콘텐츠산업 전문인력 양성 ▲조기취업 연계 지원 등 일자리 창출 사업 공동 지원 및 육성을 협력하기로 했으며 추후 고교생의 창의적인 진로체험 및 직업교육 지원, 경기도 우수 콘텐츠기업 공동 발굴, 일자리 창출 사업의 공동 추진을 단계별 전략을 세우기로 상호 협력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왼쪽부터 경콘진 탁용석 원장, 경기과기대 허남용 총장이 조기취업형 계약학과 관련 MOU를 맺고 있다. / 사진=경기과기대

협약 체결을 위해 경기과기대 허남용 총장, 구지훈 창의융합교육센터장, 최정희 미디어디자인과 학과장, 경콘진 탁용석 원장, 김경회 지역육성본부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경기과기대와 경콘진은 ‘조기취업형 계약학과 선도전문대학 육성사업’의 성공적인 운영을 위한 발판을 마련했다.

‘조기취업형 계약학과’란 대학과 기업이 계약해 입학과 동시에 취업이 확정되는 방식으로 경기과기대는 2021년 교육부 주관, 조기취업형 계약학과 선도전문대학 육성사업에 전문대학 최초로 선정됐다.

경콘진 탁용석 원장은 “K-콘텐츠 위상의 지속가능성은 미래 콘텐츠 전문인력 육성에 달렸다”며 경기과학기술대학교와의 협약을 계기로 경기도 내 산학협력 체계를 강화해 역량을 갖춘 우수 인력이 콘텐츠 기업의 실질적인 수요와 연결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협력 관계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경기과기대 허남용 총장은 ”4차 산업혁명에서 영상콘텐츠를 비롯한 각종 미디어 제작역량을 갖춘 인재 양성이 매우 중요“라고 전하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참여 기업들과 심층적인 협력 활성화를 통해 이론과 실무가 겸비된 우수인재양성을 하겠다“고 밝혔다.

경기과기대 ‘조기취업형 계약학과 영상콘텐츠” 전공은 미디어디자인과가 모체로 3D모델링과 애니메이션, VFX 영상편집, 컨셉아트&모션그래픽 전문 학과로 2002년 설립 이후 다양한 콘텐츠 기업과 협업을 통해 실무중심형 인재를 육성하고 있다.

주서영 기자 news@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2024년 2월 28일 오늘의 운세

2024년 2월 28일 오늘의 운세

▲쥐띠 오늘의 운세 "분위기 전환이 필요한 날입니다. 자신의 주변이나 집안의 가구 배치를 바꾸는 것도 좋습니다. " 60년생 - 얻으려 하기보다는 지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