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도컬렉션, 충격흡수율 -0.45 '도도워킹 기능성 신발' 출시

체형·보행자세 분석···충격 흡수하는 '터널공법' 개발 적용
강권직 기자 2023-09-05 13:08:40
[스마트에프엔=강권직 기자] 도도컬렉션이 체형과 보행자세를 분석해 터널공법으로 제작한 충격흡수율 -0.45의 도도워킹 기능성 신발을 출시했다. 

5일 도도컬렉션에 따르면 38년간의 연구기간을 거쳐 개발된 터널공법은 신발 밑창을 관통하는 터널을 뚫어 발이 지면에 닿을 때 충격을 흡수하도록 설계됐다. 

38년간의 연구기간을 거쳐 터널공법을 개발한 도도컬렉션 박영설 회장이 체형 및 보행자세 분석기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사진제공=도도컬렉션


미국 공인기관 아텍연구소 테스트 결과 충격흡수율 -0.45는 일반신발의 평균 충격흡수율 대비 36배에 달하는 수치다. 도도컬렉션은 미국 엔젤로주립대학과 협업을 통해 임상실험 결과를 발표하고 미국과 한국, 일본 등에서 8번에 걸쳐 논문을 내놓았다. 

도도워킹은 국내 종합병원에서도 사용되는 체형 및 보행자세 분석기를 활용해 ▲생체역학적 분석을 통한 근골격 변형 예측 ▲근육신전 및 단축상태 분석과 리포트 ▲근골격형태 3D Modeling을 통한 근골격 통증부위 예측 ▲근육의 신전 및 단축상태와 3D 상태분석 등 데이터를 도출해 신발을 제작한다. 

도도콜렉션 박영설 회장(한국기능성신발연구소장)은 “신체 균형을 유지하기 위해 중요한 곳이 발이고, 발 중에서도 족궁(아치) 역할이 중요하다”며 “체형 및 보행자세 분석기를 통한 제작된 신발은 바른자세를 이끄는데 도움을 준다”고 말했다. 

체형 및 보행자세 분석과 터널공법을 적용한 기능성신발 도도워킹은 구두, 캐주얼, 하이힐, 스니커즈, 컨버스 등에도 적용돼 제품이 출시됐다.

강권직 기자 news@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대체로 맑고 큰 일교차 '유의'

대체로 맑고 큰 일교차 '유의'

화요일인 14일은 전국이 대체로 맑겠고 낮과 밤의 기온차가 매우 크겠다.당분간 아침 기온은 평년(9~14도)과 비슷하거나 조금 낮겠고, 낮 기온은 평년(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