링크오브투데이, 콘텐츠에 보물 숨긴 플랫폼 ‘보물찾기’ 앱 출시

남녀노소 누구나 앱 접근성과 보상을 쉽게 이용
강권직 기자 2023-09-11 11:45:56
[스마트에프엔=강권직 기자] 링크오브투데이(대표 박성훈)는 콘텐츠에 보물을 숨긴 플랫폼인 ‘보물찾기’를 선보였다고 밝혔다.

보물찾기 앱은 가게, 전시회, 지자체 알림, 각 지역 관광지, 자동차, 모집, 공익 정보 등 다양한 콘텐츠에 추억을 소환한 보물을 숨겼다.

보물찾기는 축제, 전시회, 공연, 여행, 공모전, 공익 등 카테고리 별로 콘텐츠 검색이 가능하고 각 카테고리 별 콘텐츠 안에 보물이 숨겨져 있다. 콘텐츠를 클릭한 후 슬라이드 이미지를 끝까지 보고 닫기 버튼을 클릭해 보물상자를 찾는 앱이다. 


링크오브투데이가 콘텐츠에 보물을 숨긴 플랫폼인 ‘보물찾기’를 선보였다.


각 콘텐츠 별로 홈페이지 연결이 가능하고 다시보고 싶은 콘텐츠의 경우 북마크 기능도 있다. 또 SNS 연동이 가능한 공유서비스는 물론 담당자 또는 담당부서 전화번호가 링크되어 있어 편리하게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다. 

회사 측에 따르면 하루 동안 보물찾기를 이용한 순수한 이용자 수를 나타내는 지표인 DAU(Daily Active Users)는 50.77%, 한 달 동안 보물찾기를 이용한 순수한 이용자 수를 나타내는 지표인 MAU(Monthly Active Users)는 81.62%에 달한다. 100명의 보물찾기 이용자가 있다고 가정할 때 그 중 82명이 한 달에 한번은 보물찾기를 방문하고, 51명은 매일 보물찾기를 이용한다는 의미다.
 
현재 카테고리별, 지역별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는 보물찾기는 오는 10월 청소년, 여성, 장애인, 취준생, 한부모, 소상공인, 노인 등 각 계층별 구독서비스를 준비 중이다. 

보물찾기 앱의 수익성을 확인한 링크오브투데이는 3500여개 전국 읍면동 지역 분양사업자를 모집한다. 하반기에는 광고주와 협업 모델인 쿠폰도 제공된다. 소상공인들에게는 손님 유치가 가능하고 이용자는 쿠폰으로 공짜 음료 및 술을 제공받을 수 있다. 

박성훈 대표는 “기존 플랫폼에서 보상에 실망한 사용자가 보물찾기를 한번이라도 경험해 보면, 남녀노소 누구나 앱 접근성과 보상을 쉽게 이용할 수 있다”면서 "보물찾기 플랫폼은 각 지역 사업자와 공유 비즈니스를 통한 수익분배로 상생하는 플랫폼”이라고 말했다.

강권직 기자 news@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대체로 맑고 큰 일교차 '유의'

대체로 맑고 큰 일교차 '유의'

화요일인 14일은 전국이 대체로 맑겠고 낮과 밤의 기온차가 매우 크겠다.당분간 아침 기온은 평년(9~14도)과 비슷하거나 조금 낮겠고, 낮 기온은 평년(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