尹 대통령-한동훈, 대통령실서 오찬…"당정 민생 개선 배가의 노력해야"

김성원 기자 2024-01-29 16:03:48
윤석열 대통령은 29일 국민의힘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을 만나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민생 개선을 위해 당정이 배가의 노력을 해야 한다"며 당정 협력을 강조했다.

이도운 대통령실 홍보수석은 29일 윤 대통령이 한 위원장과 윤재옥 원내대표를 용산 집무실로 초청, 2시간 37분간 오찬 및 차담을 하면서 이같이 밝혔다고 전했다.

윤석열 대통령이 29일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에서 국민의힘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 윤재옥 원내대표 등과 오찬을 함께하며 대화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윤 대통령과 한 위원장의 만남은 지난 23일 충청남도 서천특화시장 화재 현장 점검 이후 엿새 만이다. 한 비대위원장이 지난달 26일 취임 후 윤 대통령과 오찬을 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윤 대통령과 한 위원장, 윤 원내대표는 이날 주택 문제와 철도 지하화를 비롯한 교통 문제 등 다양한 민생 현안을 심도 있게 논의했으며, 특히 중대재해처벌법 확대 시행과 관련해 영세사업자들이 어려움을 겪지 않도록 국회에서 협상을 이어가기로 했다.

윤석열 대통령이 29일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에서 가진 국민의힘 지도부와의 오찬에서 창밖을 보며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과 대화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윤 대통령은 특히 최근 잇따르는 정치인 테러에 우려를 표명했으며, 관계 부처에 신속히 관련 대책을 마련하라고 지시했다.

오찬에는 이관섭 비서실장, 한오섭 정무수석, 이도운 홍보수석 등 대통령실 참모진도 함께했다.

김성원 기자 ksw@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