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4-H연합회-청년 창업농, 정보교류 소통 협의회 개최

우리밀과 가루쌀 재배 사례 등 우수 농업인 육성 교육 진행
김영선 기자 2024-05-08 15:14:12
장흥군은 최근 '장흥군4-H연합회와 청년 창업농 소통 협의회'를 개최했다. /사진=장흥군

[스마트에프엔=김영선 기자] 전남 장흥군은 최근 '장흥군4-H연합회와 청년 창업농 소통 협의회'를 개최했다고 8일 밝혔다.

장흥군4-H연합회는 만 19세부터 39세 이하의 청년 농업인으로 구성된  농업인 학습단체다.

4-H는 지·덕·노·체의 이념을 바탕으로 매년 직접 재배한 쌀을 불우이웃 돕기를 위해 기탁하고, 환경 정화 활동을 추진하는 등 지역 사회 발전에 지속적으로 공헌하고 있다.

이날 소통 협의회에서는 청년 창업농에게 장흥군4-H연합회의 소개 및 정보교류와 함께 우리밀과 가루쌀 재배 사례, 고품질 유기쌀 안정생산, 리더십 및 조직간 갈등 해결 등 우수 농업인 육성을 위한 교육이 진행됐다.

이번 협의회를 통해 청년 농업인들은 서로의 경험과 노하우를 공유하며, 농업 분야에서의 창업과 경영에 대한 도전 의식을 고취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게 됐다.

김동건 장흥군4-H연합회 회장은 "4-H의 정신인 지·덕·노·체를 실천하고 청년  농업인들과의 꾸준한 소통과 협력을 통해 지역사회가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영선 기자 sion7883@naver.com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