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도군, 취약계층 아동 드림스타트 씨월드고속훼리타고 '제주도 사랑여행' 참여

유명 관광지 방문 및 체험학습 통해 상호작용 가능 기대
채종안 기자 2024-05-09 14:17:56
진도군 드림스타트가 관내 아동 30여 명을 대상으로 씨월드고속훼리가 주관한 제주도 사랑여행 행사에 참여했다. /사진=진도군

[스마트에프엔=채종안 기자] 전남 진도군 드림스타트가 관내 아동 30여 명을 대상으로 씨월드고속훼리가 주관한 제주도 사랑여행 행사에 참여했다고 9일 밝혔다.

제주도 사랑여행 행사는 드림스타트 아동들에게 우주항공박물관, 마장공연, 비자림숲 걷기 등 제주도 유명 관광지를 방문하고 현장 체험학습 등을 위주로 아이들이 상호작용을 통합 협동심을 기르고 마음을 정화할 수 있는 일정으로 진행됐다.

행사에 참여한 한 아동은 "친구들과 함께 제주도에서 신나게 놀고 새로운 문화체험을 할 수 있어 즐겁고 행복한 시간이었다"고 전했다.

진도군 가족행복과 관계자는 "지역의 아동들이 사회성을 기르고 다양한 활동 프로그램을 마련해 꿈과 희망을 줄 수 있는 아름다운 진도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진도군 드림스타트는 지역의 취약계층 아동이 건강하고 행복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영양제 지원사업 ▲아동 건강검진 프로그램 운영 ▲겨울방학 스키캠프 운영 등 다양한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채종안 기자 g93361323@gmail.com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