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평군, 폭염 대비 방문건강서비스 지원 강화

독거노인 자녀에 건강 검진 결과 문자 제공, 혈당검사 등 실시
정철원 기자 2021-08-06 16:21:20
보건소 직원이 폭염 취약계층을 방문해 방문건강서비스 활동을 하는 모습. 사진=함평군청
보건소 직원이 폭염 취약계층을 방문해 방문건강서비스 활동을 하는 모습. 사진=함평군청


[스마트에프엔=정철원 기자] 전남 함평군은 6일, 독거어르신·만성질환자 등 폭염 취약계층의 건강한 여름나기를 위해 방문건강서비스 지원을 강화했다고 밝혔다.

방문건강간호사와 보건소 직원들은 지난 4일 폭염에 취약한 가구와 경로당 등을 방문, 혈압·혈당 등 기초검사를 실시해 건강 상태를 확인했다. 이에 더해 규칙적인 수분 섭취 등 여름철 건강 수칙과 폭염특보 발효 시 행동 요령 등을 안내하고 물병, 부채 등 여름나기 물품을 지원했다.

특히 군은 코로나19로 관외에 거주하는 자녀들의 방문이 쉽지 않은 점을 감안해 홀로 사는 부모를 둔 자녀들에게 건강 검진 결과를 문자로 제공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군은 나아가 취약계층에 대한 전화 모니터링을 강화해 코로나19 상황에도 비대면 방식으로 안부를 확인하는 등 폭염 피해를 최소화를 위한 서비스 지원을 강화할 계획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코로나19와 폭염으로 이중고를 겪고 계신 어르신들이 올여름을 건강하게 보내실 수 있도록 상시 모니터링 체계를 구축해 지속적으로 관리 하겠다”고 말했다.



정철원 기자 sio5555@daum.net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