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G넥스원, 중동 국제 방산전시회 참가…"글로벌 시장 정조준"

박지성 기자 2022-02-15 10:22:11
지난해 2월 열렸던 UAE 국제방산전시회 IDEX를 방문한 현지 군 관계자에게 LIG넥스원 담당자가 중거리 지대공 유도무기 '천궁 II'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LIG넥스원
지난해 2월 열렸던 UAE 국제방산전시회 IDEX를 방문한 현지 군 관계자에게 LIG넥스원 담당자가 중거리 지대공 유도무기 '천궁 II'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LIG넥스원
[스마트에프엔=박지성 기자] LIG넥스원이 아랍에미리트(UAE)와 사우디아라비아에서 열리는 방산전시회에 참가하며 글로벌 시장 개척 행보를 이어간다.

LIG넥스원은 오는 21일부터 UAE에서 열리는 무인·로봇 분야 전시회 UMEX와 다음달 6일 사우디에서 개최되는 중동 최대 규모의 방산전시회 WDS에 참가해 차별화된 국방 연구개발(R&D) 역량을 선보인다고 15일 밝혔다.

LIG넥스원은 중동을 대표하는 양 국가의 대표 전시회에서 유도무기, 감시정찰, 통신장비 등 주력제품은 물론 근력증강로봇, 드론, 무인체계 등 미래전에 특화된 다양한 무기체계를 선보이며 수출사업의 외연을 넓혀 나간다는 계획이다.

LIG넥스원은 ‘지속적인 성장의 답은 곧 해외수출 확대’라는 구본상 LIG 회장의 확고한 의지를 바탕으로 해외사업 전문인력 확보·양성과 전문조직 신설 등 지속적인 투자를 이어오고 있다.

미국, 콜롬비아, 인도네시아, UAE 등에 순차적으로 현지 사무소를 개소하며 발빠르게 해외사업을 확대해 온 LIG넥스원은 중동 시장 개척을 위해 지난 2011년부터 UAE IDEX를 비롯한 현지 방산전시회에 참여해 왔으며 최근 2.6조 규모의 천궁 II 수출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이후에도 LIG넥스원은 말레이시아, 필리핀, 태국, 인도네시아 등에서 열리는 국제 방산전시회 참가를 통해 대한민국의 국방R&D 역량을 알리고 새로운 시장을 개척해 나갈 예정이다.

LIG넥스원 김지찬 대표이사는 “중동 지역을 대표하는 국제 방산전시회에서 방어용 무기체계 등을 중심으로 K-방산의 차별화된 역량을 소개하겠다”며 “수출시장의 확대가 중견·중소기업 등의 방산생태계 활성화로도 이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지성 기자 captain@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