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후원 포뮬러 E 대회 모티브로 ‘GEN3 에보 아이온 레이스’ 혁신 기술력 조명
한국타이어가 국제자동차연맹(FIA) 주관 세계 최고 전기차 레이싱 대회'ABB FIA 포뮬러 E 월드 챔피언십(이하 포뮬러 E)'을 모티브로 한 브랜드 필름을 15일 공개했다.
이번 브랜드 필름은 포뮬러 E와의 여섯 번째 협업 성과물이다.

이번 영상에서는 미래 모터스포츠 분야 패러다임 전환을 주도하는 혁신 테크놀로지에 시선이 집중된다. 도입부에 첨단 R&D 인프라를 활용한 제품 개발 과정을 정제된 영상으로 표현해 포뮬러 E 시즌 11에 독점 공급되는 GEN3 에보 아이온 레이스의 기술력을 간접적으로 전달한다는 설명이다.
이어 최고 시속 322㎞로 트랙을 달리는 드라이버의 눈빛과 타이어를 교차로 클로즈업하며 긴장감을 유도하고 고속 주행 중에도 접지력과 핸들링 등 타이어 성능을 일관되게 유지하는 장면 등을 감각적으로 연출했다고 설명했다.
이와 함께, 글로벌 전기차 타이어 시장을 선도하는 최상위 기술력을 함축한 슬로건 ‘ELECTRIFIED’와 컴포짓 로고를 노출하여 포뮬러 E의 오피셜 파트너로서 프리미엄 브랜드 위상을 다시 한번 강조한다.
해당 브랜드 필름은 한국타이어 글로벌 공식 웹사이트를 포함한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다양한 온드(Owned) 미디어 채널에 공개하여 글로벌 모터스포츠 팬들과 테크놀로지 리더십과 미래지향적 브랜드 철학을 공유한다는 계획이다.
관련기사
- 한국타이어 후원 포뮬러 E 시즌 11 ‘2025 마이애미 E-PRIX’ 대회 종료
- 한국타이어, 현대자동차 전기 SUV ‘아이오닉 9’에 신차용 타이어 공급
- 한국타이어, 2025년 상용차 대상 고속도로 안전점검 캠페인 실시
- 한국타이어, ‘벤투스 에보 드라이빙 익스피리언스 2025’ 개최
- 한국타이어, 루시드 전기 SUV ‘루시드 그래비티’에 신차용 타이어 공급
- 한국타이어, WRC ‘이슬라스 카나리아스 랠리’ 타이어 독점 공급
- 한국타이어 후원, 포뮬러 E 시즌 11 '2025 모타코 E-PRIX' 대회 개최
- 한국타이어, 1분기 영업익 3546억원···전년비 11.1%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