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뱅크 본사에서 열린 ‘케이뱅크 대학생 크리에이터 1기 체크인 데이’에서 최우형 은행장(가운데)과 대학생 크리에이터 1기 20명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케이뱅크
케이뱅크 본사에서 열린 ‘케이뱅크 대학생 크리에이터 1기 체크인 데이’에서 최우형 은행장(가운데)과 대학생 크리에이터 1기 20명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케이뱅크

| 스마트에프엔 = 한시온 기자 | 케이뱅크가 ‘케이뱅크 대학생 크리에이터 1기’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케이뱅크 대학생 크리에이터는 6개월간 케이뱅크의 상품과 서비스를 Z세대 눈높이에 맞춰 흥미로운 콘텐츠로 제작할 예정이다.

케이뱅크 사옥에서 진행된 행사엔 대학생 크리에이터로 선발된 20명과 최우형 은행장 등 임직원들이 참석했다. 최 행장의 환영 인사를 시작으로 브랜드 소개, 앞으로 수행할 콘텐츠 제작에 도움이 될 콘텐츠 트렌드와 제작 노하우를 주제로 한 전문가 특강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이어졌다.

크리에이터 주요 활동은 상품과 서비스 소개 영상 기획 및 출연, SNS 콘텐츠 제작, 브랜드 광고 제작과 모델 활동 등이다. 이들은 실제 마케팅 실무와 유사한 프로젝트를 경험하며 콘텐츠 기획력과 디지털 마케팅 역량을 강화하게 된다.

앞서 6월부터 진행한 모집에는 전국 대학 재·휴학생들의 관심 속에 약 20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서류 및 면접 심사를 통해 20명이 최종 선발됐다.

참여자에게는 ▲네트워킹 워크숍 ▲현업 전문가의 밀착 멘토링 및 피드백 등 다양한 지원을 제공하며, 활동 지원금 300만 원(월 50만 원)을 지급하고 특별활동비도 지급된다.

최우수 활동자에게는 상금 100만 원과 함께 ‘대학내일’ 표지 모델 기회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케이뱅크 관계자는 “Z세대를 대표해 톡톡 튀는 아이디어로 케이뱅크의 상품과 서비스를 새롭게 해석하고 더 많은 고객에게 쉽게 재미있게 알릴 수 있는 콘텐츠를 기대한다”며 “6개월동안 대학생 크리에이터로의 활동이 의미 있는 경험과 소중한 추억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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