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마트에프엔 = 양대규 기자 | 융합 보안 솔루션 기업 ㈜지슨(대표 한동진)은 ICT 서비스 전문기업 ㈜유큐브(대표 김정범)와 공공기관 및 엔터프라이즈 환경에서의 보안 고도화와 디지털 전환(DX) 협력을 위한 파트너십을 지난 8일 체결했다.
이번 협력은 지슨의 24시간 상시형 위협 탐지 기술과 유큐브의 대형 디지털 전환 프로젝트 수행, 공부문 시스템 통합(SI)·운영(SM), 인공지능(AI) 및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운영 역량을 결합해 고객 맞춤형 통합 보안·운영 체계 구축 방안을 공동으로 완성해 나가는 데 목적이 있다.

지슨은 무선도청, 무선백도어 해킹, 불법촬영 대응 분야에서 탐지-분석-대응이 원스톱으로 가능한 24시간 상시형 탐지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다. 지슨은 공공·민간을 비롯한 금융·교육 등 다양한 분야에서 축적한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보안 위협 요소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실시간 관제 연계를 지원한다.
지슨과 유큐브의 우수한 역량이 결합되면 고객의 업무 시스템부터 보안·관제·대응까지 프로세스 전체를 아우르는 보안 체계를 구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동진 지슨 대표는 “유큐브가 보유한 역량은 지슨의 상시형 탐지 솔루션을 고객의 환경에 맞춰 더욱 최적화할 뿐만 아니라, 보안 체계 전반의 고도화에 기여하는 핵심 동력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정범 유큐브 대표는 “유큐브는 공공 영역에서 축적한 DX 및 AI·클라우드 아키텍처 역량을 기반으로, 지슨의 기술과 결합해 고객의 환경에 최적화하는 데 주력할 것”이라며 “이번 협력을 통해 DX 과정 전반에 걸친 보안 표준을 선도하고, 고객이 안심할 수 있는 보안 환경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 "저평가 해소" 한동진 지슨 대표, 26만8768주 장내 매수
- '무선 백도어 해킹' 막는 지슨···ISEC 2025서 위협 진단
- 지슨, 14일 코스닥 이전상장 매매 개시
- 지슨, '무선해킹 탐지 시스템' 올해 조달청 우수제품 지정
- 지슨-디에스인터내셔날, 무선 사이버 보안 시장 강화 MOU
- '차량용 도청방지 시스템' 나온다···지슨, 내년 상반기 '알파-V' 출시
- 지슨, 파트너스 서밋 개최···“지속가능 동반성장 플랫폼 구축”
- 지슨, 정휘영 선라이즈글로벌 대표 고문 영입···국내외 신시장 개척
- "K-도청 보안이 최고"···KPEX ‘해외 경찰단’, 지슨 방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