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스마트에프엔 = 한시온 기자 | KB손해보험이 일상 속에서 고객이 손쉽게 나눔을 실천할 수 있는 모바일 기부 플랫폼 'KB 기부 플러스'를 도입했다고 17일 밝혔다.
'KB 기부 플러스'는 고객이 원하는 사회공헌 사업에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모바일 기반 참여형 기부 플랫폼이다. KB손해보험 다이렉트 장기보험(실손보험 제외) 가입 시 기부 포인트가 자동 제공되며, 고객이 함께 모은 포인트가 사업별 목표 금액에 도달하면 KB손해보험이 매칭그랜트 방식으로 기부를 진행한다. 참여한 고객에게는 기부 증서가 전달된다.
이번 'KB 기부 플러스'의 첫 사회공헌 테마는 국민과 함께하는 '안전·건강·미래'다. 구체적으로 ▲재난·화재 등 일상 속 위험으로부터 안전을 지키기 위한 그룹홈 시설 개선 ▲저소득층 아동·청소년 치과 치료 지원 ▲자립준비청년의 진로 탐색 및 창업 역량 강화 등 사회 소외계층의 실질적 변화를 지원하는 맞춤형 사업이 진행될 예정이다.
고객은 KB손해보험 모바일 앱에서 관심 있는 사회공헌 사업을 선택해 기부할 수 있으며, 모금 현황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KB손해보험 관계자는 "보험 가입이라는 일상적인 선택이 누군가에게는 희망이 되고 사회 전체에 선한 영향력을 만들어 갈 수 있다는 마음으로 'KB 기부 플러스'를 도입했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 5대 손보사 평균 킥스 217% ‘양호’···삼성화재 '최고'·현대해상 '최저'
- KB손해보험, 승일희망재단과 업무협약···"중증·희귀질환 환자 위해"
- KB손보, 신입사원 대상 ‘셀프 통증 재활 강의’ 진행
- 교보생명, '평생든든서비스'로 올해 3700억원 보험금 지급 도와
- KB손해보험, ‘자동차사고 과실비율 AI Agent’ 본격 도입
- KB손해보험, 전통시장 소상공인 점포 안전점검
- [현장] KB손해사정 노조 "임금·성과급 차별 해소하라"···누적식 연봉제는 철회
- KB손해보험, 쿠팡파트너스·스몰티켓과 협약···차량 데이터 기반 보험 개발
- KB손보, '플로깅 데이' 캠페인 실시···임직원 환경정화 활동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