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 활동 사회·환경적 영향 평가
상생·옴니채널·지속가능 경영 비전 제시

CJ올리브영이 발간한 '2025 임팩트 리포트' 내지 이미지./사진=CJ올리브영
CJ올리브영이 발간한 '2025 임팩트 리포트' 내지 이미지./사진=CJ올리브영

| 스마트에프엔 = 김선주 기자 | CJ올리브영은 지난해 경영 활동을 지속가능성 관점에서 분석한 ‘2025 올리브영 임팩트 리포트’를 발간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보고서는 2024년 한 해 동안의 환경·사회적 성과와 기업의 지속가능 전략을 종합적으로 담았다. 글로벌 사업 확장에 맞춰 국문·영문 두 가지 버전으로 제작됐다.

올리브영은 ▲K-뷰티 글로벌 시장 선도 ▲파트너 상생 ▲옴니채널 전략 강화 등 3대 핵심 과제를 중심으로 성과를 정리했다. ‘올리브영 글로벌몰’을 통한 중소 브랜드 성장, 동반성장 프로그램, ‘오늘드림’·MFC(도심형 물류센터) 등 물류 혁신 사례가 포함됐다.

또한 2019년 출범한 ‘준법경영위원회’를 ‘준법·상생경영위원회’로 확대 개편하며 ESG 경영 체계를 강화했다. 이번 리포트는 국제 공시 기준 GRI 스탠다드 2021을 준용해 작성됐으며, UN 지속가능발전목표(SDGs)도 반영됐다.

이선정 올리브영 대표이사는 “글로벌 시장에서 K-뷰티 브랜드의 성장을 돕는 파트너로서 역할을 강화하겠다”며 “사회와 환경에 긍정적 가치를 전하는 지속가능한 기업으로 나아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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