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하나은행
사진=하나은행

| 스마트에프엔 = 전근홍 기자 | 하나은행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25년 ‘KCPI(한국의 소비자보호 지수)’ 조사에서 3년 연속 ‘한국의 금융소비자보호 우수 기업’에 선정됐다고 14일 밝혔다.

‘KCPI’는 각 기업의 소비자보호 수준을 고객 관점에서 측정하고, 실제 기업의 상품·서비스를 경험한 고객에 대한 조사를 거쳐 나온다.

이번 선정으로 하나은행은 금융소비자 보호를 위한 진정성과 소비자보호시스템의 실효성을 다시 한번 입증받았다고 강조했다. 하나은행은 보다 체계적인 금융소비자 보호와 고객 중심 가치 실현을 위해 금융권 최초로 소비자보호그룹에 ‘소비자리스크관리부’를 별도 신설했다. 소비자리스크관리부는 금융상품의 개발 단계에서부터 판매, 사후관리에 이르는 전 과정에 소비자 권익을 최우선으로 두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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