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캠피싱 연중무휴 대응 ‘팀카시아’ 24가지의 몸캠피씽 솔루션으로 해결작업 착수

홍미경 기자 2020-03-23 20:00:00


[스마트에프엔=홍미경 기자] 다른 사이버 범죄 대비 몸캠피싱(영섹 삭제, 영섹 유출, 영섹 유포, 영섹 녹화, 영섹 대응)은 얻게 되는 금전적인 피해와 정신적인 피해가 커 심각한 사안으로 받아들여지고 있다. 지속적으로 발생건수와 피해금액이 늘어가고 있다는 점도 심각성을 더한다.

대인기피증, 우울증 등 정신적인 피해까지 얻게 되는 이유는 가족이나 친구 등 지인에게 무차별적으로 유포를 감행해 큰 충격과 공포를 얻기 때문이다. 피해자들은 이를 막고자 협박범의 요구에 따르는 경우가 많아 피해금액 또한 크다.

몸캠피씽 범죄조직들은 피해자에게 접근해 경계심을 허문 뒤 영상통화를 요구하는 사례들이 많은데, 익명의 상대방이 접근해 영상통화를 요구한다면 가급적 수락하지 않는 것이 좋고 경계심을 가져야 한다.

이러한 가운데, IT 보안회사 팀카시아는 보안 전문가들이 다년간 연구개발을 거듭해 24가지의 솔루션을 개발하였으며, 이를 사용해 피해해결에 착수하고 있다.

유포 대응 및 사전방지 시스템과 실시간 대응 시스템이 팀카시아의 대표적인 시스템이다. 이를 활용해 위협에 처한 이들을 효과적으로 돕고 있으며, 실시간 유포 상황에 대응할 수 있는 시스템도 구축했다. 이에 이미 유포가 진행된 이들도 피해 범위를 효과적으로 경감시킬 수 있다.

이 밖에도 VPS 및 C&C 서버의 스캐닝, 협박범의 주 유포 매체수단인 Account(계정)의 정지요청, 동영상 자체 삭제 및 유포 현황 확인, 2차 C&C 서버의 데이터 확인, 해당 서버들의 감시, 서비스 클로즈 처리 등의 솔루션으로 몸캠피싱 피해자들을 돕고 있다.

팀카시아 관계자는 “당사는 현재 24시간 고객센터를 운영해 몸캠피씽(영상통화 해결, 영상통화 해킹, 영상통화 협박, 영상통화 사기, 영상통화 유출) 피해자들이 대처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솔루션 개발 및 보완에 주력할 계획이며, 많은 피해자들을 도울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홍미경 기자 smartfn@thekpm.com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