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정선 광주시교육감, 산수초 방문···학생 글로벌 리더 동네 한 바퀴 참여 학생 '응원'

학생들이 지역기관 및 대학 등과 연계해 다양한 주제 탐방 프로그램 활동
한민식 기자 2024-04-25 16:06:00
이정선 광주시교육감이 25일 '학생 글로벌 리더 동네 한 바퀴' 프로그램의 본격 시작에 맞춰 광주산수초등학교를 방문했다. /사진=광주시교육청

[스마트에프엔=한민식 기자] 광주광역시교육청은 이정선 광주시교육감이 25일 '학생 글로벌 리더 동네 한 바퀴' 프로그램의 본격 시작에 맞춰 광주산수초등학교를 방문해 프로그램 중 하나인 '농구교실' 참여 학생들을 격려했다고 밝혔다.

이어 프로그램 장소인 조선대학교로 가는 버스에 학생들이 안전하게 탑승할 수 있도록 지도했다. 

'학생 글로벌 리더 동네 한 바퀴'는 초등학교 1학년에서 5학년 학생들이 지역기관이나 대학 등과 연계해 구성된 다양한 주제 탐방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활동이다. 지난해 처음 시작돼 성공리에 추진한 '글로벌 리더 세계 한 바퀴 프로그램' 기반활동으로 처음 시작된 올해 프로그램에는 4000여 명의 학생들이 참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각 학교에서는 학생들의 특기·흥미 등을 고려해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게 된다. 학생들은 주제별 체험 장소를 정해 광주를 포함 담양, 장성, 화순, 순천, 목포 등 전남 각 지역을 탐방하거나, 조선대학교, 광주대학교 등 대학교와 시교육청이 협업해 구성한 ▲디지털 콘텐츠 실습 ▲환경오염 이해와 실천 ▲K-콘텐츠 만들기 ▲스토리텔링 연극 놀이 ▲농구 교실 등 연계 프로그램에 참여한다.

시교육청은 원활한 프로그램 운영을 위해 교과 교육과정 등을 반영해 개발된 주제별 탐방 프로그램을 학교에 제공했다. 또 학생들이 원하는 주제를 효과적으로 탐방할 수 있도록 시교육청은 버스 지원을 하고 지역기관, 대학교 등과 연계해 더욱 다양한 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이정선 광주시교육감은 "광주 학생들이 세계민주시민의식을 갖춘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기초역량을 갖출 수 있도록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확대하고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민식 기자 alstlr5601@naver.com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