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부터) 김희섭 SK텔레콤 PR센터장, 류정환 네트워크인프라센터장, 유영상 SK텔레콤 대표이사, 임봉호 MNO 사업부장 / 사진=양대규 기자
(왼쪽부터) 김희섭 SK텔레콤 PR센터장, 류정환 네트워크인프라센터장, 유영상 SK텔레콤 대표이사, 임봉호 MNO 사업부장 / 사진=양대규 기자

SK텔레콤이 유심 재설정 솔루션 도입 첫날인 12일 2만3000명의 고객이 해당 서비스를 이용한 것으로 알려졌다.

13일 임봉호 SK텔레콤 이동통신 사업부장은 삼화빌딩에서 열린 브리핑에서 "전체 유심교체의 대략 20% 정도가 서비스 첫날 유심 재설정을 선택했다"며 "첫날이다 보니 안내나 진행에 시간이 걸렸고 미흡한 부분이 있었는데 잘 진행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SK텔레콤은 해킹으로 인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해 유심 일부 사용자 정보를 변경해 복제를 차단하는 '유심 재설정' 서비스를 전날부터 시행했다. 

유심 재설정을 통해 유심에 존재하는 '사용자 식별·인증 정보' 및 '사용자 직접 저장 정보' 중 사용자 식별·인증 정보 일부를 새 정보로 변경할 수 있다. 해당 정보가 변경되면 누군가 기존에 유출된 유심 정보를 이용해 복제를 시도하더라도 시스템 접속이 차단된다. 네트워크의 여러 기능이 동시에 작동돼 유심 교체와 동등한 효과를 제공한다고 SK텔레콤 측은 설명했다.

유심 재설정은 변경하는 정보 외 유심 내 사용자 저장 정보를 유지할 수 있어 유심 교체와 달리 금융인증서나 티머니, 연락처 등을 재설정할 필요도 없다.

임봉호 사업부장은 "MNO 고객(SK텔레콤 직접 가입 고객)은 어젯밤 자동가입이 완료됐고 15일까지 (모든 고객 가입을) 완료하는 일정"이라며 "이런 부분들이 안내하고 정착되면 공항에서도 유심교체 서비스를 중지하고 그 인력을 현장에 배치해 유심교체 속도를 높이는 쪽으로 진행하려 한다"고 설명했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SK텔레콤은 전날 유심교체 12만명, 전체 교체자는 159만명에 이르렀다고 전했다. 잔여 교체 예약은 714만건이다.

이날 새로 공개돼 사전판매에 들어간 '삼성 갤럭시 S25 엣지' 공급과 관련해선 신규가입 중지 기간에는 판매가 불가하지만 기기변경 고객에 대해서는 예약을 받아 진행할 방침이라고 확인했다.

임 사업부장은 "T월드 2600개 매장과 온라인에서는 신규 정지가 해지되면 받을 수 있지만, 그렇지 않으면 사전 예약을 받을 수 없는 상황"이라며 "다만 기기변경 고객은 예약을 받고 처리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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