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데이터 혁신 세미나 개최

KB금융그룹이 11일 여의도 KB국민은행 사옥에서 지주 및 계열사의 데이터·AI 분야 임직원 100여명을 대상으로 '고객별 맞춤 금융서비스'를 고도화하기 위한 '그룹 데이터 혁신 세미나'를 개최했다.
세미나에서는 지주 및 계열사들의 ▲금융 데이터 분석을 통한 고객 맞춤형 서비스 개발 전략 ▲데이터 공동 분석 및 모델링을 통한 그룹 시너지 창출 사례 ▲마케팅 예측 모델 적용 사례 등이 논의됐다. 데이터 전문가와 실무진 간 심층 토론과 네트워킹 세션도 함께 진행됐다.
양종희 KB금융 회장은 "데이터는 수집 그 자체보다 해결하고자 하는 문제와 알고자 하는 바가 명확할 때 비로소 진정한 가치를 갖는다"며 "비즈니스 현장과 고객의 목소리를 중심에 두고 대화해 누구나 쉽게 활용할 수 있는 데이터 인프라를 구축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참석한 실무진들에게 "데이터를 해석하는 최신 기술을 내부에 전파하는 교육도 중요하며, 최고의 데이터 전문가로서 자기 계발에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KB금융그룹 관계자는 "실행 중심의 데이터 분석 역량이 조직 문화로 자리잡아 KB금융의 디지털 혁신을 이끄는 엔진이 될 수 있도록 그룹 차원의 데이터 혁신 세미나를 정례화할 계획"이라며 "KB금융은 데이터와 영업 현장의 경험을 연결하여 고객에게 더 나은 금융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데이터·AI 중심 금융그룹'으로 도약을 가속화하겠다"고 밝혔다.
KB금융은 지난 5월 금융권 최초의 그룹 공동 생성형 AI플랫폼인 'KB GenAI 포털'을 구축했으며, 'KB 오픈 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을 통해 국내 다양한 AI 스타트업 및 핀테크 기업과의 협업을 진행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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