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사진=연합뉴스
삼성전자 /사진=연합뉴스

| 스마트에프엔 = 양대규 기자 | 삼성전자가 연결기준으로 매출 74조원, 영업이익 4조6000억원의 2025년 2분기 잠정 실적을 8일 발표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0.09%, 영업이익은 55.94% 감소했다. 1분기 대비 매출은 6.49%, 영업이익은 31.24% 줄었다.

삼성전자는 DS(반도체 부문)에서 재고 충당 및 첨단 AI 칩에 대한 대중 제재 영향 등으로 전분기 대비 이익이 하락했다고 밝혔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메모리사업은 재고자산 평가 충당금과 같은 1 회성 비용 등으러 실적 하락하였으나, 개선된 HBM 제품은 고객별로 평가 및 출하 진행 중"이라며 "비메모리사업은 첨단 AI 칩에 대한 대중 제재로 판매 제약 및 관련 재고충당 발생하였으며, 라인 가동률 저하 지속되어 실적 하락하나 하반기는 점진적 수요회복에 따른 가동률 개선으로 적자가 축소됐다"고 설명했다.

잠정 실적은 한국채택 국제회계기준(IFRS)에 의거해 추정한 결과이며, 아직 결산이 종료되지 않은 가운데 투자자들의 편의를 돕는 차원에서 제공되는 것이다.

삼성전자는 투자자들과의 소통 강화 및 이해 제고 차원에서  경영 현황 등에 대한 문의사항을 사전에 접수한다. 이달 말 예상되는 2분기 실적발표 콘퍼런스콜에서 주주들의 관심도가 높은 사안에 대해 답변을 진행할 예정이다.

삼성전자 2025년 2분기 연결기준 잠정 실적 /자료=삼성전자
삼성전자 2025년 2분기 연결기준 잠정 실적 /자료=삼성전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스마트에프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