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바닥 정맥 인증으로 국내선 탑승 수속 가능

| 스마트에프엔 = 김준하 기자 | 우리은행이 국내선 이용 시 생체인증으로 본인확인을 진행하는 '바이오인증 연계 스마트항공권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우리은행은 "항공권 탑승정보와 개인정보를 결합한 QR코드와 손바닥 정맥 인증만으로 국내선 탑승 수속이 가능해져 고객 편의성을 크게 높였다"고 밝혔다.
우리은행은 지난 4월 한국공항공사와 협력해 실물 신분증이나 종이 항공권 없이 탑승 가능한 '스마트항공권 서비스'를 출시했다. 이번 서비스를 통해 바이오인증까지 연계해 금융권 최초로 고객이 유·무인 게이트를 모두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우리은행 고객은 우리WON뱅킹 앱에서 국내선 탑승 시 바이오인증 무인·유인게이트를 모두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 편의를 위한 혁신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우리은행은 그간 ▲ATM 출금 ▲스마트키오스크 본인 확인 ▲대여금고 인증 등 금융 서비스에 생체정보를 활용해 왔다고 소개했다.
관련기사
- 금융사 직원, 회사 몰래 주식거래…한국증권금융 내부통제 ‘구멍’
- [현장] 농축협 노조 "민생회복 쿠폰 인센티브 차별" 규탄···농협 "사업 구조상 불가피"
- 400만원 월급에도 기초연금?···빈곤 노인 지원 사각지대
- 4억원 횡령, 대부업 약속 위반, 허위공시···OK저축은행 '기관경고'에 과태료 중징계
- 우리은행, 광복 80주년 기념 최고 연 8.15% 특별 적금 출시
- [주간금융] 수협, 도이치모터스 논란에 "사실 무근" 반박···트럼프 401k에 코인 투자 허용
- 우리은행, '리그 오브 레전드' 인기캐릭터를 담은 틴틴카드 2종 출시
- 우리은행, 서울시 맞손··· 소상공인에 2000억 지원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