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지스, ‘영국 로잉 헤리티지’ 세계관 AI로 구현
몰입도 높은 경험 제공, 매출 증대로 이어져

헤지스 로잉 클럽 캠페인(AI)./사진=LF
헤지스 로잉 클럽 캠페인(AI)./사진=LF

| 스마트에프엔 = 김선주 기자 | LF의 대표 브랜드 ‘헤지스’가 AI를 접목한 실험적 마케팅을 활발히 전개해 소비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고 21일 밝혔다.

과거에는 날씨나 시즌 이슈에 따라 제품 출시·마케팅 타이밍을 조정하는 수준의 전략이 일반적이었다면, 최근에는 AI 기반 콘텐츠 제작과 고객 수요 예측까지 확대돼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 방식이 입체적으로 진화하는 모습이다.  

헤지스는 AI 콘텐츠 릴리즈, AI 모델 활용 등 다양한 시도를 통해 브랜드 감성과 가치를 소비자와 실시간으로 연결하고 있다.

최근 공개된 ‘헤지스 로잉 클럽 캠페인’ 영상은 브랜드 DNA인 ‘영국 로잉 클럽’에서 영감을 받아 캠브리지 대학교 로잉 클럽 스토리를 AI로 단편 영화처럼 구현했다. 

1928년과 2025년을 잇는 헤리티지를 감각적으로 연출해 완성도 높은 몰입감을 제공했다. 그 결과 영상에 소개된 ‘25SS 로잉 클럽 컬렉션’의 구매 고객수가 전년 대비 10% 증가하는 성과로 이어졌다. 이번 영상은 젊은 고객층 확대에도 기여했다. 25SS 로잉 클럽 컬렉션 구매 고객 중 40대 이하 비중이 전년 대비 3% 높아졌다.

SNS 반응도 뜨거웠다. 고객들은 ‘영상미와 음악까지 어우러져 브랜드의 세련된 품격이 느껴진다’, ‘영화의 한 장면 같다’ 등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며 높은 몰입감을 드러냈다. 실제로 해당 영상은 공개 이후 총 128만 조회수를 기록했고 3000회 이상의 공유, 저장, 댓글 등 활발한 고객 참여로 이어지며 올해 헤지스 영상 캠페인 중 역대 최고 성과를 달성했다. 

AI 모델을 활용한 기획전도 효과를 거뒀다. 최근 변화무쌍한 장마철 날씨에 맞춰 우산을 든 해외 AI 모델 이미지를 실시간 투입해 고객 수요를 정조준 한 결과, 해당 기획전의 고객 유입은 전주 대비 24배, 기획전 연관 상품 매출은 8배 급증했다.

LF 헤지스 관계자는 “AI 기술은 브랜드의 헤리지티와 감성을 생생하고 빠르게 전달할 수 있을 뿐 아니라 고객의 니즈에 실시간으로 대응할 수 있는 새로운 마케팅 기회를 제공한다”며 “디지털 네이티브 세대를 중심으로 AI 기반 콘텐츠에 대한 반응이 뚜렷해지고 있음을 확인했고, 앞으로도 디지털 트렌드에 맞춘 혁신적인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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