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IBK기업은행

| 스마트에프엔 = 김준하 기자 | IBK기업은행이 고령 고객을 위해 '비대면 동행창구'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23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기업은행이 2017년부터 전국 영업점에서 운영해 온 '동행창구'를 전화 상담 채널까지 확대한 것이다. 60세 이상 고객이 고객센터에 전화로 상담할 때 고령 고객 전문 상담원에게 우선 연결되고, 상담원은 쉬운 용어 사용, 상담 속도 조절을 바탕으로 상담을 지원한다.

현재 60세 이상 고객의 수요가 많은 개인금융 일반상담을 중심으로 운영되며, 향후 운영에 따라 상담 분야 확대를 검토할 계획이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이번 서비스를 통해 60세 이상 고령 고객에게 편리하고 배려 있는 상담을 제공하겠다"며 "앞으로도 고령 고객의 금융 접근성을 높이고 금융소비자의 보호를 위한 서비스를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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