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스마트에프엔 = 한시온 기자 | 가상자산 거래소 업비트를 운영하는 두나무가 지난해 실험실 기능으로 선보였던 ‘마켓 인사이트’를 정식으로 출시하며 데이터 기반 투자 지원을 강화한다고 25일 밝혔다.
마켓 인사이트는 업비트 이용자의 거래 데이터를 기반으로 시장을 다각도로 분석해 투자 의사 결정에 실질적인 통찰력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이번에 정식 출시되는 마켓 인사이트는 실험실 기능 중 가장 많은 사용자 수를 기록했으며 구독 유지율은 90%에 달했다. 특히 데이터를 확인한 이후 실제 매매로 이어지는 전환율이 높게 나타나 투자자들의 의사결정 과정에 실질적으로 기여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됐다.
정식 출시 과정에서 서비스도 개선됐다. 기존 데이터를 보다 명확하게 분석할 수 있도록 지표 산출 방식을 고도화했고 대시보드 화면(UI)을 개편해 투자자들이 시장 상황을 빠르게 파악할 수 있도록 했다.
마켓 인사이트는 ▲업비트 보유량 ▲Taker 순매수 ▲Taker 세부 체결 강도 ▲업비트 프리미엄 지표 등 네 가지 지표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투자자들은 글로벌 시세와 국내 시세 차이, 거래소 내 보유량 흐름, 매수·매도 강도, 순매수 추이 등을 종합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
업비트 관계자는 “실험실에서 제공된 마켓 인사이트는 많은 투자자의 호응을 얻으며 정식 서비스 출시로 이어졌다”며 “앞으로도 투자자들이 시장을 입체적으로 이해하고 전략적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다양한 데이터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 "블록체인, 산업의 중심으로"···UDC 2025 개막
- 비트코인 약세·알트코인 주춤···가상자산 거래시장 위축?
- "스테이블코인, CBDC·예금토큰보다 안전하고 보수적"
- 두나무, 1분기 순이익 3205억원···전분기比 39.1% '뚝'
- [단독] 두나무, 이석우 대표 중징계 빼고 집행정지 신청
- 두나무, 카이스트와 디지털 금융 인재 양성 협력
- 두나무, 청년 대상 ‘업클래스’ 성료···2030 디지털 자산 교육 강화
- 두나무, 2025년 1학기 '업클래스 주니어' 마무리···청소년 금융 교육 지원
- 세계 1위 가상자산거래소 '바이낸스' 한국 재입성···업비트·빗썸 ‘긴장’
- 두나무 'APEC CEO 서밋 코리아 2025' 공식 파트너 참여
- 두나무, NH투자증권 PB 대상 '업클래스' 진행
- 업비트, 대학생 디지털자산 서포터즈 '업투' 4기 모집
- 두나무, 수험생 대상 퀴즈 이벤트···금융·자산관리 교육 강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