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이브 다큐 '더 타투이스트', 방송콘텐츠대상 OTT특화형 분야 최우수상

황성완 기자 2023-12-11 17:39:39
웨이브는 자사 오리지널 다큐 '더 타투이스트'가 2023년 방송콘텐츠 대상에서 OTT특화형 분야 최우수상 수상작으로 선정됐다고 11일 밝혔다.

‘더 타투이스트’는 은밀하지만 당당한 K-타투 이야기를 그린 국내 최초 시추에이션 타투 다큐멘터리다. 자신을 표현하는 새로운 문화 장르이자 전 세계적으로 큰 사랑을 품고 있는 타투를 주제로, 가수 이석훈, 댄서 모니카가 ‘타투숍 매니저’로 등장해 각자 자신만의 타투를 품으려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생생하게 그려냈다.

작업 중 갑작스러운 기계 끼임 사고로 손가락 반 마디가 절단된 엔지니어, 유방암 수술 후 생긴 커다란 흉터를 타투로 재탄생시키고 싶어 하는 주부 등 사연자들이 도전하는 타투를 통해 타투가 주는 '치유와 위로의 힘'에 대한 따듯한 감동과 묵직한 메시지를 던지며 호평을 얻었다.

'더 타투이스트' 포스터.

웨이브는 2023년 다각화된 장르의 오리지널로 콘텐츠 폭을 넓히며 다양한 시사교양 다큐멘터리 작품을 선보인 바 있다. 사건 발생부터 검거까지, 세상에 단 한 번도 공개된 적 없는 100% 리얼 수사 다큐멘터리 '국가수사본부'로 사회적 화두를 던지는 콘텐츠 파워를 이어간 데 이어 악인들의 실체를 파헤치는 폭로 저널리즘 다큐 '악인취재기' 등을 공개했다.

수상의 영예를 얻은 ‘더 타투이스트’를 비롯해 ‘국가수사본부’, ‘악인취재기’ 등 오리지널 다큐멘터리 시리즈는 모두 웨이브에서 감상할 수 있다.

한편, 2023년 방송콘텐츠 대상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이 주관하는 행사로, 방송프로그램 제작지원 사업을 통한 창의적이고 경쟁력 있는 우수프로그램을 선정하여 참여 사업자들의 제작 동기 부여 및 성과 확산을 위해 마련됐다.

황성완 기자 skwsb@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