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삼성전자의 플래그십 스마트폰 갤럭시 S25 시리즈가 서유럽 시장에서 판매 호조를 보이고 있다.
28일 시장조사업체 카운터포인트리서치에 따르면 갤럭시 S25 시리즈는 지난 1월 출시 직후 4주간 서유럽 시장에서 삼성 전체 판매량의 23%를 차지했다. 이는 갤럭시 다른 시리즈보다 높은 판매 비중이다. 갤럭시 S23 시리즈와 S24시리즈는 각각 16%, 21%의 판매 비중을 보였다.
카운터포인트리서치는 삼성전자 제품 포트폴리오가 프리미엄 모델 중심으로 재편되고 있다고 해석했다.
같은 기간 갤럭시 S25 시리즈의 서유럽 판매량은 갤럭시 S24 시리즈 출시 당시와 비교하면 9% 감소했다. 삼성전자의 전체 판매량도 17% 줄어들었다. 서유럽 전체 스마트폰 시장의 판매량은 같은 기간 9% 감소했다.
카운터포인트리서치는 "삼성전자는 서유럽 시장의 거시경제적 여건, 기업 내부적인 어려움, 그리고 타 업체들과 경쟁 심화로 고전하고 있지만, 갤럭시 인공지능(AI) 기능을 전면에 내세운 갤럭시 S25 시리즈는 비교적 선전하고 있다"며 "전작인 S24 대비 감소폭도 삼성의 전체 판매량 감소율보다 낮다"고 분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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