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샤오미의 한국 법인 샤오미코리아는 28일 서울 여의도 IFC몰 L2층에 국내 첫 공식 오프라인 매장 ‘샤오미 스토어 서울 IFC몰 여의도점’을 정식 오픈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매장은 샤오미의 직영 판매와 A/S 서비스가 결합된 통합형 매장이다. 샤오미가 지향하는 ‘뉴 리테일(New Retail)’ 전략을 국내 시장에 처음 선보이는 상징적인 공간이다.
샤오미는 전략의 핵심에 혁신 기술을 통해 일상의 모든 측면을 연결하는 ‘사람 × 자동차 × 집(Human × Car × Home)’ 스마트 생태계가 있다고 강조했다.
이 비전은 2024년 샤오미의 첫 스마트 전기차인 샤오미 SU7를 출시하며 공개되었다. 플래그십 모델인 샤오미 SU7 울트라는 독자 개발한 하이퍼엔진 V8s와 트라이-모터 시스템을 통합해 최고 속도 시속 350km 이상, 0–100km/h 가속 1.98초를 구현한다.
SU7 울트라는 폴리포니 디지털(Polyphony Digital)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그란 투리스모 7 시리즈에 샤오미 차량으로는 처음으로 공식 등장했다. 독일 뉘르부르크링 노르트슐라이페(Nürburgring Nordschleife)에서 전기 세단 부문 최단 기록인 7분 4.957초의 랩타임을 세우기도 했다.
샤오미코리아는 ‘사람 × 자동차 × 집’이라는 샤오미의 비전을 한국에서도 실현하고자, 스마트폰 및 패드, 스마트워치, TV, 진공청소기, 생활가전, IoT 기기 등 샤오미의 스마트 제품 전 라인업을 한 공간에서 경험할 수 있는 샤오미 스토어를 선보인다.
매장 오픈과 함께 한국 시장에 출시되는 주요 신제품으로는 샤오미 15와 샤오미 스마트 밴드 10이 있으며, 특히 스마트 밴드 10은 중국, 홍콩, 대만에 이어 한국이 글로벌 1차 출시 국가에 포함된다.
28일 진행되는 그랜드 오프닝 당일, 방문객들은 선착순 구매 혜택, 리본 커팅식, 샤오미 팬이 참여하는 일일 스토어 매니저 프로그램 등 다양한 오픈 기념 이벤트를 즐길 수 있다. 샤오미코리아는 앞으로도 독자 개발 칩셋을 탑재한 신제품을 비롯해, 한국 시장에서 혁신적인 제품과 서비스를 지속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샤오미의 ‘뉴 리테일(New Retail)’ 모델은 사용자 중심으로 온라인과 오프라인 채널을 통합하고 전 과정을 디지털화함으로써 최고의 효율성과 탁월한 사용자 경험을 구현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샤오미코리아의 첫 샤오미 스토어 역시 통합 판매 및 서비스 매장으로, 한국 소비자에게 뛰어난 쇼핑 경험을 제공하는 데 전념하고 있다. 제품 구성 측면에서는 ‘사람 × 집(Human × Home)’ 생태계를 중심으로 스마트폰 및 태블릿, 스마트홈 가전 등 다양한 제품을 통해 한국 소비자에게 한층 스마트한 라이프스타일 가치를 전달하고자 한다.

조니 우(Jony Wu) 샤오미코리아 사장(General Manager, Xiaomi Korea)은 "국내 첫 공식 오프라인 매장 오픈은 한국 소비자와의 연결을 강화하고 진정한 친구 같은 브랜드가 되기 위한 샤오미의 여정에 있어 중요한 이정표"라며 "이번 매장은 구매부터 사후 서비스까지 샤오미의 전체 생태계를 일상 속에서 더욱 가깝게 경험할 수 있는 공간”이라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한국 전역에서 소비자 접점을 지속적으로 확대하며, 혁신적인 제품과 서비스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늘려 나가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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