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스마트에프엔 = 김준하 기자 | 미성년 자녀를 둔 부모가 아이 명의로 계좌를 개설할 수 있도록 '우리아이통장'과 '우리아이적금'을 출시한다고 카카오뱅크가 15일 밝혔다.
'우리아이통장'은 0세부터 만 16세 이하 자녀를 대상으로 부모가 본인 휴대폰으로 100% 비대면 개설할 수 있다. 가족관계증명서 등 별도 서류 제출 없이 대화형 챗봇으로 가입할 수 있다.
통장을 개설하면 부모에게 초대 링크를 보내 함께 가입할 수 있으며, 이후 각자 휴대폰으로 '우리아이통장'을 이용할 수 있다. 자녀가 본인 명의의 휴대폰을 가지고 있다면 직접 계좌를 확인할 수 있다.
'우리아이적금'은 기본금리 연 3%에 자동이체를 설정하면 추가 4%p를 더해 최고 연 7%의 금리를 제공한다. 가입 기간은 12개월로 매월 최대 20만 원까지 납입할 수 있다. 만기일에 자녀의 나이가 만 18세 미만일 경우 자동 연장 기능도 제공된다.
카카오뱅크는 "우리아이 서비스는 부모가 자녀의 금융자산을 함께 관리하는 것을 넘어 자녀에게 사랑과 추억을 함께 전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며 "앞으로도 자녀의 금융 관리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상품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 코스피, 3400 돌파···4거래일 연속 사상 최고치
- 유니클로, 2025 하반기 유니클로 신입사원(UMC) 공개 채용 실시
- 컬리N마트, 통 큰 첫 세일···인기상품 반값부터100원특가까지
- 트럼프 "외국 투자 위축 원치 않아···미국인들 훈련시켜주길"
- 구윤철 부총리 "대주주 요건 50억 유지 확정"
- "100만 달러 간다?" 비트코인 향한 낙관·신중론 따져보니
- 테슬라 주가 7개월 만에 최고치인데···머스크 보상안에 교황 우려
- 세계 첫 HBM4 양산 선언···SK하이닉스·삼성 양강 싸움 시작
- 최저신용자 금리가 더 싸다?···카카오뱅크 대출의 역설
- 카카오뱅크, 사내 기술 콘퍼런스 개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