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금융이 6일 서울 중구 본사에서 '2025년 제1차 농협금융 금융소비자보호협의회'를 개최했다. 윤기태 농협금융 금융소비자보호총괄책임자(오른쪽에서 다섯 번째)와 계열사 금융소비자보호총괄책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NH농협금융
NH농협금융이 6일 서울 중구 본사에서 '2025년 제1차 농협금융 금융소비자보호협의회'를 개최했다. 윤기태 농협금융 금융소비자보호총괄책임자(오른쪽에서 다섯 번째)와 계열사 금융소비자보호총괄책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NH농협금융

NH농협금융이 6일 서울 중구 본사 회의실에서 2025년 '제1차 농협금융 금융소비자보호협의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회의에서는 ▲금융소비자보호 계획·현안 ▲주요 민원 현황 및 분석 결과 ▲금융취약계층 거래 편의성 제고 방안 ▲피해 방지 제도 현황 등이 논의됐다.

윤기태 농협금융 금융소비자보호총괄책임자(CCO)는 "금융소비자 권익 증진과 취약계층 보호를 통해 고객에게 신뢰받겠다"며 "모든 자회사는 소비자보호 제도 개선과 보이스피싱 등 전자금융사고 예방에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농협금융은 올해부터 협의회 개최 주기를 반기에서 분기로 단축한다고 밝혔다. 

농협금융은 "금융당국의 금융소비자보호 정책을 적기에 반영함으로써 소비자 중심 경영을 실천하고 지속가능 경영을 실현하기 위한 협업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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