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병운 NH투자증권 사장이 17일 서울 중구 더플라자호텔에서 열린 미디어데이 행사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NH투자증권

NH투자증권이 17일 서울 중구 더플라자호텔에서 '해외투자 새로고침' 미디어데이를 개최해 해외주식 투자정보 서비스를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윤병운 NH투자증권 사장은 "적시성 높은 정보와 전략을 제공해 실질적인 자산 성장을 돕겠다"고 말했다.

이 자리에서 NH투자증권은 해외주식 투자자들이 겪는 어려움을 ▲투자정보 접근성·적시성 부족 ▲현지와의 시차 등 제한된 거래환경 ▲거래 수수료 부담 등 3가지로 분석했다. 이에 따라 ▲오리지널 투자정보 ▲거래 편의성 ▲수수료 제로고침 등 '현지인처럼 투자하기' 3단계 전략을 통해 투자자들의 불편을 해소하고, 자산 증식에 도움을 주는 플랫폼으로 발전할 계획을 밝혔다.

특히 NH투자증권은 삼프로(3PRO)의 투자정보 제공 서비스인 'GIN'의 독점 계약을 맺었다. 이를 통해 국내 증권사 최초로 ▲미국 펀드스트랫의 대표 전략가 톰 리와 기술적 분석 전문가 마크 뉴턴의 투자 콘텐츠 ▲월스트리트저널·블룸버그·이코노미스트 등 외신의 헤드라인 및 시장지표 분석 자료를 독점 제공한다. 이 콘텐츠는 인공지능(AI) 요약, 한글 번역, 더빙 등 기능을 더해 MTS에서 매일 아침·저녁에 제공된다.

대표 서비스인 '왜 움직일까'는 미국 금융미디어 벤징가와의 제휴를 통해 시가총액 1억달러 이상 미국 종목의 실적·공시·속보 등을 바탕으로 주가 급등락 원인을 실시간 분석·요약해 제공한다. 또한 비슷한 이슈를 가진 종목을 함께 제시한다.

올 하반기에는 월간활성사용자(MAU) 2000만명과, 1만8000명의 자체 애널리스트를 보유한 미국 금융·투자 플랫폼 '시킹알파'와의 국내 3년 독점 계약을 통한 연계 서비스도 선보일 예정이다. 종목별 뉴스 및 전문가 분석, 종목평가를 시작으로 ▲고객의 잔고 및 관심 그룹에 대한 투자 건전성 체크 ▲성과 부진 종목에 대한 대체 종목 가이드 등 서비스로 확장할 계획이다. 

윤병운 NH투자증권 사장은 "NH투자증권은 단순 거래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고객이 왜 이 종목을 사야 하는지'에 대한 적시성 높은 정보와 전략을 제공해 투자자의 실질적인 자산 성장을 돕는 역할을 하겠다"며 "거래량 확대가 아닌, 고객의 자산 증식이라는 업의 본질에 집중하는 플랫폼으로 진화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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