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신한은행
사진=신한은행

|스마트에프엔 = 김준하 기자| 신한은행이 지난 2일 경기도 용인시 블루캠퍼스에서 정상혁 은행장을 비롯한 임직원 약 700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하반기 경영전략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경영전략회의에서는 ▲업권 최고의 대면채널 구축 ▲리테일 솔루션 강화 ▲플랫폼·제휴 성과 증강 ▲그룹사 시너지 강화 ▲내부통제 등 하반기 경영이슈 및 미래전략이 논의됐다.

이날 신한은행은 AI 에이전트와 금융을 주제로 외부 강연을 초청하고 AI 활용 추진현황을 공유했다고 밝혔다. 고객의 경제적 자립과 자산가치를 높일 방안에 대해서도 논의됐다.

정상혁 은행장은 회의에서 "새로운 기술의 금융업 침투가 빨라지고 고객유치 경쟁이 심화되는 경영환경 변화가 우리에게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또 우리가 어떻게 대응하고 실행해야 하는지를 면밀히 살펴보고 고민해야 할 때"라고 말했다.

이어 정 행장은 "신사업추진 시에는 분명한 목적, 달성 방안에 대한 전략적 로드맵, 촘촘한 목표에 대한 성과측정을 통해 사업의 실효성을 높여야 한다"고 말했다. 또한 "미래 금융 환경 변화에도 영업현장 직원들이 지녀야 할 가장 핵심적인 역량은 진정성 있는 고객관리"라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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