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 캄보디아 소비자와 함께하는 K-Food 페스티벌 개최

K-음료, 소스류, 떡볶이 등 홍보…소비자체험과 바이어 거래 알선
김대호 기자 2021-10-03 13:22:45
캄보디아 K-FOOD Festival 현장사진/at 제공
캄보디아 K-FOOD Festival 현장사진/at 제공
[스마트에프엔=김대호 기자] 농식품 수출 신흥국인 캄보디아에서 ‘ENJOY K-Food’를 주제로 한국 농식품 홍보 페스티벌이 열려 현지 소비자들의 호응을 얻었다.

농림축산식품부(장관 김현수)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김춘진)는 지난달 24일부터 26일까지 캄보디아 프놈펜 이온몰2에서 K-푸드(K-Food) 페스티벌을 개최했다.

코로나 방역 수칙을 준수하며 진행된 이번 행사는 캄보디아 시장진출을 희망하는 농식품 수출기업의 음료, 고추장, 유아과자, 떡볶이 제품 등을 현지 소비자들에게 선보이는 한편, 현지 바이어들에게 신규거래를 알선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행사장을 찾은 소비자와 바이어들은 새로운 한국 식품에 높은 관심을 보였으며 특히 소스류와 어린이용 과자, 유제품 등의 품목이 인기였다.

캄보디아 현지 유통매장의 한 바이어는 “한국식품은 건강하고 안전한 이미지를 가지고 있어 최근 소비자들의 구매가 늘고 있다”며 “이번 행사에서 새로 접한 떡볶이, BBQ 소스 제품을 신규로 취급하고 싶다”고 말했다.

이번 페스티벌과 연계해 캄보디아 대형 유통매장인 이온 슈퍼마켓, 이온 온라인몰에서도 10월 말까지 한국 농식품 프로모션을 진행해 현지 소비자들이 행사장에서 체험한 한국 농식품을 직접 구매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한편, 대(對)캄보디아 한국 농식품 수출실적은 8월 말 기준으로 전년 동기대비 약 7% 증가한 6,700만 달러이다. 한국 드라마 등 한류의 영향으로 과일소주가 401%, 커피조제품 143%, 고추장 133%로 급증해 박카스를 필두로 한 음료 품목 외 새로운 품목의 시장진출 가능성을 보여주고 있다.

오형완 식품수출이사는 “올해 2월 한-캄보디아 FTA 타결로 더 많은 한국 농식품이 캄보디아 농식품 시장에서 가격 경쟁력을 갖출 수 있을 것”이라며 “한국에 우호적인 시장에서 품질 좋은 K-Food를 지속적으로 홍보해 소비붐을 창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대호 기자 kdh72@smartf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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