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바사, 범미보건기구에 374억원 규모 수두백신 공급

스카이바리셀라, 세계 두 번째 PQ 인증 받아
황성완 기자 2022-02-14 14:02:50
SK바이오사이언스 '스카이바리셀라주' 백신 /사진=SK바이오사이언스
SK바이오사이언스 '스카이바리셀라주' 백신 /사진=SK바이오사이언스
[스마트에프엔=황성완 기자] SK바이오사이언스는 UN 산하 국제기구 '범미보건기구(PAHO, Pan American Health Organization)'로부터 약 3127만달러(한화 약 374억원) 규모의 수두백신 잠정 수주물량을 사전 통지 받았다고 14일 밝혔다.

이는 중남미 시장에 진출하기 위한 선행 입찰을 수주한 것으로, 향후 SK바이오사이언스는 PAHO의 수주물량에 따라 자체 개발한 수두백신 '스카이바리셀라'를 중남미 지역에 공급하게 된다. SK바이오사이언스가 PAHO 입찰 수주에 성공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PAHO 등 UN 산하기관이 주관하는 국제 입찰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세계보건기구(WHO)의 사전적격성평가(PQ) 인증을 받아야 한다. 스카이바리셀라는 2019년 수두백신 중에서 세계에서 두 번째로 PQ 인증을 받았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지난 2018년 상용화된 스카이바리셀가 중남미를 포함한 다국가 글로벌 임상을 통해 만 12개월~12세 소아에서의 면역원성, 유효성이 확인됐다고 설명했다. PAHO 입찰을 통과함에 따라 향후 다양한 국제조달시장에 스카이바리셀라를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안재용 SK바이오사이언스 사장은 "해외에서 SK바이오사이언스의 기술력이 인정받고 있는 만큼 이를 기반으로 다양한 글로벌 사업을 추진해 명실상부 세계 백신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성장하겠다"고 말했다.



황성완 기자 skwsb@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