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농촌활성화지원센터 운영

'노인 장수사진 촬영 지원사업' 등 농촌 활성화 추진
김하나 기자 2022-03-10 11:07:14
[스마트에프엔=김하나 기자] 전남 화순군은 농촌 활성화 지원 전담기관인 ‘화순군 농촌활성화지원센터’를 운영한다고 10일 밝혔다.

지난 3일 문을 연 센터는 행정기관과 지역주민의 가교 역할을 통해 주민 스스로 지역공동체를 형성, 발전시키고 주민 역량을 키워 지속가능한 농촌 활성화를 도모한다. 센터는 농촌 리더 교육 등 역량강화 교육, 주민 공모사업 지원, 네트워크 협력체계 구축, 마을공동체 활성화 지원, 문화·복지배달사업 등 다양한 사업을 수행하며 민관 협력을 통해 농촌 문제를 함께 해결하고 지역에 활력을 불어넣는 데 이바지할 계획이다.

센터는 첫 사업으로 지역 어르신들의 장수 사진 촬영을 지원할 계획이다. 오는 11월까지 30개 마을 65세 이상 어르신들의 장수 사진을 촬영하고 액자에 담아 전달할 계획이다. 센터는 각자 원하는 복장을 하고 개인, 부부, 활동사진을 촬영해 주고 디지털 필름을 자녀들에게 보내 부모님의 모습을 간직하도록 할 예정이다.

장수 사진 촬영을 마친 한 어르신은 “개인적으로 사진관에 가려고 했는데 직접 방문해 촬영을 해주어 너무 고맙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하나 기자 indian0225@naver.com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