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서구, 예비·신규 창업가 대상 토크콘서트 개최

한왕성 기자 2022-03-16 14:32:07
서구청 전경. 사진=광주시 서구
서구청 전경. 사진=광주시 서구
[스마트에프엔=한왕성 기자] 광주시 서구는 오는 18일 오후 2시부터 서구청 2층 들불홀에서 창업자금 확보를 위한 토크콘서트를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창업에 대한 성공을 꿈꾸는 예비·신규 창업가들은 훌륭한 사업 아이템이 있어도 창업에 필요한 자금을 확보하는데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 정부는 이들을 위해 매년 창업지원 사업을 발표하고, 선정된 기업가들에게 사업자금을 지원하고 있으며, 이 창업자금은 예비·신규창업가들이 도약할 수 있는 계기가 되고 있다.

서구는 이번 ‘창업자금 확보 토크콘서트’에 지원사업 평가위원들을 참여시켜 창업가들이 궁금해하는 자금확보에 관한 내용을 중점으로 컨설팅을 해줌으로써 공모의 선정률을 높일 방침이다.

이번 행사는 문화콘텐츠, 신기술, 로컬 크리에이터, 소셜벤처 등 창업가들이 각각의 트렌드에 맞는 사업계획을 세우는 방법과 피해야 할 계획서 작성상 약점 등에 대해 알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서구 관계자는 “지역 창업가들이 정부의 창업지원 사업 전반에 관한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으며, 우리 지역에서는 처음 시도하는 방식인 만큼 이들의 고충을 시원하게 해결할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이라면서 “앞으로도 창업과 관련한 다양한 전문가 특강 등을 통해 지역 창업 활성화에 앞장설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총 30명을 신청받아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 참가를 희망하는 서구 관내 예비·신규 창업가와 창업을 희망하는 대학생은 서구청 일자리청년지원과로 문의하면 된다.



한왕성 기자 fareast12@naver.com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