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영그룹, 영유아 문제 행동지도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 교사 교육

5일~29일 전국 교사 714명 대상, 동영상 언택트 교육 진행
김영명 기자 2022-04-05 16:24:40
부영그룹에서 진행하는 순천오천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의 언택트 교사교육 모습./사진=부영그룹
부영그룹에서 진행하는 순천오천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의 언택트 교사교육 모습./사진=부영그룹
[스마트에프엔=김영명 기자] 부영그룹은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 교사들을 대상으로 언택트 교육을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부영그룹은 전국 65개 부영 아파트 단지 내에 운영 중인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 교사 714명을 대상으로 오늘부터 29일까지 동영상 언택트 교사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영유아 문제 행동지도’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최근 채널A ‘요즘 육아 금쪽같은 내새끼’라는 방송 프로그램으로 어린이들의 문제행동 지도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보육교사들이 현자에서 마주치는 가장 어려운 문제가 어린이들의 문제행동을 지도하는 일이기도 하다.

이번 언택트 교육은 발달에 어려움을 겪는 영유아 교육, 미디어 과의존 영유아 지도, 어린이집 놀이 환경과 보육교사의 역할 등에 대한 동영상 강의와 이에 대한 교사들의 소감문 제출로 진행된다.

부영그룹은 해마다 어린이집 보육 질의 제고를 위해 어린이집 교사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보육 전문가가 직접 어린이집을 방문해 교사교육을 실시해왔다. 지난 2020년부터는 코로나 19 상황으로 대면 교육이 아닌 동영상과 화상강의 등 언택트 방식으로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부영그룹은 2016년부터 보육지원사업과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 지원을 위해 보육지원팀을 두고 이기숙 고문(이화여대 유아교육과 명예교수)을 주축으로 국공립 어린이집 원장 선발 기준과 동일한 기준으로 투명하게 원장을 선발하고 있다.

전국의 부영 임대 아파트 단지 내 관리동에 위치한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은 임대료가 없으며 임대료 면제분은 어린이집 영유아 교육의 질 제고와 복지를 위해 쓰이고 있다.

부영그룹 관계자는 “부영그룹은 부모교육, 교사교육, 보육 컨설팅, 보육행사 지원, 우수 유기농 식자재 업체 및 교재·교구 제휴, 다자녀 입학금 지원 등을 무상으로 지원하고 있다”며 “이밖에도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 교사들을 위한 복지에도 힘쓰는 등 보육지원을 통해 입주민들과 상생을 펼쳐 나가고 있다”고 밝혔다.



김영명 기자 paulkim@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