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여대 국제교육원, 성폭력 예방 및 한국 법령 이해 교육 실시

광산경찰서 협조로 실제 사례 안내 등 현장의 생생한 내용 전달
김하나 기자 2022-05-18 10:55:58
광주여자대학교 국제교육원이 교내 국제회의장에서 유학생 대상 성폭력 예방 및 한국 법령 이해 교육을 실시했다. 사진=광주여대
광주여자대학교 국제교육원이 교내 국제회의장에서 유학생 대상 성폭력 예방 및 한국 법령 이해 교육을 실시했다. 사진=광주여대
[스마트에프엔=김하나 기자] 광주여자대학교 국제교육원은 최근 교내 국제회의장에서 유학생 대상 성폭력 예방 및 한국 법령 이해 교육을 실시했다고 18일 밝혔다.

교육은 유학생 250명이 참여한 가운데 광산경찰서 외사계 소속 김선주 경사, 부티항 경장을 초청해 진행했고, 부티항 경장이 베트남 학생이 많은 점을 고려해 베트남어로 교육을 진행해 학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주요 교육내용은 한국 유학생활에 필요한 전반적인 내용 외에 비자 관련 주의사항, 스펨 문자 및 보이스 피싱 등 범죄 예방에 관한 사항, 성폭력방지법에 따른 성폭력 예방 교육이었다.

교육에 참여한 팜부휘뚜안(베트남) 학생은 “한국 유학 생활에 필요한 유용한 정보들을 많이 알게 되어 좋았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혜정 국제교육원장은 “유학생들의 교육을 위해 협조해 주신 광산경찰서 관계자분들에게 감사하다”며 “유학생들이 한국 생활에 적응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김하나 기자 indian0225@naver.com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