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여대, 간호학과 재학생 취업 역량 강화 교육 실시

김하나 기자 2022-06-28 09:50:28
광주여대 대학일자리센터가 지난 24일 간호학과 4학년 재학생을 대상으로 취업 역량 강화를 위한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사진=광주여대
광주여대 대학일자리센터가 지난 24일 간호학과 4학년 재학생을 대상으로 취업 역량 강화를 위한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사진=광주여대
[스마트에프엔=김하나 기자] 광주여대 대학일자리센터는 지난 24일 간호학과 4학년 재학생을 대상으로 취업 역량 강화를 위한 프로그램을 실시했다고 28일 밝혔다.

프로그램은 취업스킬을 강화하기 위해 ‘직무․상황․인성 면접, 한번에 OK~!’라는 주제로 취업처를 고려한 맞춤형 실전 모의 면접으로 시행됐으며 채용 과정과 방향을 점검해주는 등 취업 성공을 위한 밑거름을 제공하고 면접별 주요 질문과 답변 주의사항 컨설팅을 통해 자신감 배양과 이미지 관리를 위한 기회가 됐다.

올해는 미래보건 교육원 소속인 전직 간호부 채용 담당자 4명을 면접관으로 모셔 병원별 채용 절차와 실무 중심 문답으로 실전 면접을 대비했고 진심어린 조언과 피드백으로 면접의 두려움을 해소할 수 있어서 재학생의 참여 열의와 만족도가 매우 높았다.

김윤정 광주여대 대학일자리센터장은 "광주여대 간호학과는 매년 높은 취업률을 보이고 있으며 재학생 및 졸업생들이 꾸준히 간호사로서의 첫 발을 내딛고 있다"며 "앞으로도 취업 의지를 다지고 자신의 미래를 꿈꿔 나갈 수 있도록 취업 지원 프로그램을 꾸준히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주여대 대학일자리센터는 방학 중에도 취업 역량 강화를 지속할 수 있도록 취업 박람회 탐방과 전문 자격증 취득 등 다양한 지원을 하고 있다.



김하나 기자 indian0225@naver.com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